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스터샷 맞고도 모든 일정 다 소화했던 文대통령 의중은?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대통령실

    부스터샷 맞고도 모든 일정 다 소화했던 文대통령 의중은?

    핵심요약

    박수현 靑 소통수석, SNS에 '브리핑에 없는 문대통령 이야기' 소개
    "백신 추가접종 후 문 대통령의 일정 온종일 빠듯"
    "대통령의 진짜 꿈, 백신접종률 세계 1위 너머 일상회복 세계 1위"

    연합뉴스연합뉴스청와대 박수현 국민소통수석은 17일 코로나 백신 추가 접종(부스터샷) 이후에도 빠듯했던 문재인 대통령의 일정을 소개하며 "백신 접종의 안전성을 국민께 보여 접종률을 높이겠다는 일념 때문"이라며 "대통령의 진짜 꿈은 백신접종률 세계 1위 너머 일상회복 세계 1위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 수석은 이날 SNS에 '브리핑에 없는 대통령 이야기' 21번째 글을 올리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앞서 지난 15일 오전 9시 화이자 백신으로 추가접종을 받았다.

    박 수석은 추가 접종을 받던 날 일정에 대해 "백신 추가접종 후 문 대통령의 일정은 온종일 빠듯했다"면서 "매일 아침 핵심 참모들과 진행하는 티타임 회의도 그냥 넘어가거나 오후로 변경되겠거니 했는데 청와대로 돌아오자마자 9시 30분에 곧바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후 문 대통령은 오전 11시 30분 윌리엄 번스 미국 중앙정보국(CIA) 국장 예방을 받았고, 별도의 백신 휴가나 휴식 없이 오후 3시 주한 상주대사 신임장 제정식, 오후 6시 40분 한일 정상통화 등 오후 일정을 그대로 소화했다고 박 수석은 소개했다.

    박 수석은 "백신접종을 하고도 휴식을 갖기는 커녕, 단 1분의 시간도 허비없이 예정된 모든 일정을 정상적으로 소화한 대통령은 어떤 마음이었을까 궁금했다"며 "대통령께서 '오늘 하루 다수의 일정들을 정상적으로 수행했고, 추가 접종을 해 보니 크게 힘들지 않습니다. 많이들 접종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말씀하셨다는 소리를 듣고 궁금증은 풀리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대통령의 마음은 바로 국민께서 한 분이라도 더 백신을 접종하시기를 염원하는 뜻에서 막연한 불안감을 없애드리고 싶었던 것"이라고 풀이했다. 이어 "대통령은 마스크, 방역, 백신에 대한 비판과 정치적 공격을 받으면서도 오직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내겠다는 일념으로 인내하며 뚜벅뚜벅 걸어 온 과정을 떠올리셨을 것 같다"도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