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윤석열, 'TK 중진' 주호영 의원 영입…캠프 선대위원장으로 합류

뉴스듣기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20대 대통령-국민의 선택

노컷뉴스
대통령 선거일2022년 3월 9일 (수)



국회(정당)

    [영상]윤석열, 'TK 중진' 주호영 의원 영입…캠프 선대위원장으로 합류

    뉴스듣기
    핵심요약

    5선 중진 주호영, 윤석열 캠프 합류…홍준표 캠프行 최재형에 '맞불'
    윤석열 "천군만마 얻어…함께 반드시 정권교체 이룰 것"
    주호영 "尹, 공정과 정의에 대한 강한 소신과 집념"

    연합뉴스연합뉴스국민의힘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17일 대구‧경북(TK) 5선 중진 주호영 의원을 캠프 선거대책위원장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전날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홍준표 의원 캠프에 합류한 가운데 양강 구도를 형성한 두 후보 간 세(勢) 불리기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긴 설명이 필요하지 않은 최다선 중진 주 의원을 국민캠프의 선대위원장으로 모시게 됐다"며 "국민에게 주권을 돌려드리고 정권교체를 반드시 이루기 위해 어려운 자리를 수락해주셔서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 의원과 함께 손을 잡고 반드시 정권교체를 하겠다"며 "국민들의 열망을 실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판사 출신의 주 의원은 대구에서만 5선을 기록한 TK 중진이다. 이명박 정부에서 특임장관을 거친 주 의원은 박근혜 정부에선 대통령 정무특보을 역임했고, 지난해 4월 총선 후 21대 국회 첫 국민의힘 원내대표로 당선됐다.
     
    주 의원은 이 자리에서 "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막아내고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룰 국민의힘 필승 후보는 윤 전 총장이라고 확신한다"며 "윤 전 총장은 현 정권의 무지막지한 폭압을 혼자서 당당하게 대항해 싸우며 절망에 빠진 국민들과 국민의힘 당원들에게 정권교체의 희망과 가능성을 일깨워준 주인공"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날 우리가 이렇게나마 정권교체의 당위성과 확신을 가지게 될 수 있게 된 건 오로지 윤 전 총장의 공"이라며 "무너져버린 대한민국의 헌법 가치와 법치를 다시 바로잡고 대한민국을 청소할 수 있는 건 일기당천의 윤 전 총장뿐"이라고 강조했다.
     
    전날 대선후보 경선의 2차 컷오프에서 탈락했던 최 전 원장이 '홍준표 지지'를 선언하면서 윤 전 총장과 홍 의원 캠프 간 물밑 신경전은 거세지는 분위기다. 앞서 윤 전 총장과 홍 의원 캠프 모두 최 전 원장 영입에 공을 들였지만, '최재형 영입전'에선 홍 의원 측이 판정승을 거둔 셈이다. 윤 전 총장은 이날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최 전 원장의 홍준표 캠프 합류에 대해선 "본선에서 다 만날 분들이기에 경선엣 어느 쪽을 지지하든 원팀이라고 생각한다"고만 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