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심석희 파문에 발끈' 최민정 "고의 충돌 의혹, 철저히 밝혀야"



스포츠일반

    '심석희 파문에 발끈' 최민정 "고의 충돌 의혹, 철저히 밝혀야"

    심석희(오른쪽)와 최민정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m 결승에서 넘어지는 모습. 이한형 기자심석희(오른쪽)와 최민정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m 결승에서 넘어지는 모습. 이한형 기자
    한국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 에이스 최민정(23·성남시청)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1000m 결승 당시 1년 선배 심석희(24·서울시청)와 부딪혀 넘어진 데 대한 고의성 여부를 철저히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최민정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12일 "대한체육회와 대한빙상경기연맹에 11일 보낸 공문을 통해 최민정에 대한 보호와 함께 평창올림픽 당시 심석희 및 당시 국가대표팀 코치의 여자 1000m 결승 고의 충돌 의혹에 대한 진상 조사 및 진위 여부 확인과 이에 대한 향후 대처 방안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올댓스포츠는 "지난 8일 미디어에서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심석희와 C 코치는 메신저를 통해 2018년 2월 11일부터 16일까지 최민정과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브래드버리', '여자 브래드버리'를 만들자는 내용을 주고받았다"면서 "그 이후 2018년 2월 22일 열린 평창올림픽 여자 1000m 결승에서 실제로 심석희가 최민정과 충돌하였고, 그 결과 최민정은 4위로 대회를 마감하고 심석희는 실격 처리됐다"고 지적했다.

    특히 "해당 경기가 열렸던 당일 밤에는 심석희가 C코치와 '그래도 후련하겠다. 최고였어-ㅎㅎ'라는 대화를 주고 받았다"면서 "이 내용은 해당 충돌이 우연이 아닌, 고의적으로 일어났음을 짐작케 하는 결정적 증거로 여겨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올댓스포츠는 빙상연맹뿐 아니라 국가대표팀 관리 및 운영 총괄의 책임이 있는 대한체육회에 공문을 발송했다는 것이다.
     
    올댓스포츠 구동회 대표는 "당시 최민정은 팀 동료와 충돌로 유력했던 금메달을 어이없게 놓쳤을 뿐만 아니라 그 충돌로 인해 무릎 인대를 다쳐 보호대를 착용하고 절뚝거리며 걸을 정도로 심한 부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이어 "메신저 내용대로 실제로 부딪혀 넘어졌고 이를 서로 칭찬하고 기뻐하는 대화 내용은 심석희와 C코치가 의도적으로 최민정에게 위해를 가했다는 결정적인 증거라고 볼 수 있다"면서 "고의적으로 했다면 이는 승부 조작을 넘어 최민정에게 위해를 가한 범죄행위라고 볼 수 있어 대한체육회와 빙상연맹이 이에 대해 면밀하게 조사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구 대표는 "심석희는 2018년 2월 13일에 C코치와 대화에서 최민정이 500m 경기를 치르는 것과 관련해 중국의 취춘위를 크게 외치며 응원했다고 언급했다"면서 "우리나라에서 열린 올림픽에서, 공개적인 장소에서 대표팀 동료의 경쟁자인 중국 선수를 응원했다는 것은 태극 마크를 단 국가대표 선수로서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내년 2월 베이징동계올림픽에서는 어떤 생각과 행동, 어떤 매국 행위를 할지 심히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올댓스포츠는 "최민정은 내년 올림픽을 위해 훈련에 매진하고 있었지만 함께 국가대표팀에 속한 심석희에 대한 신뢰가 완전히 무너진 상황"이라면서 "심석희와 향후 같은 공간에서 훈련하고 경기를 치러야 한다는 것은 최민정에게 심각한 스트레스와 부담이 되고 이는 곧 경기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어 크게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최민정은 이번 일로 인한 충격으로 향후 심석희와 함께 훈련하거나 대회에 출전하면 평창올림픽 때와 똑같은 상황이 재발할지 모른다는 두려움에 정신적으로 불안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