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뮤지컬 '디아길레프' 초연…김종구·박민성·조성윤



공연/전시

    뮤지컬 '디아길레프' 초연…김종구·박민성·조성윤

    뮤지컬 '디아길레프'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서 2022년 2월 23일부터 5월 15일까지

    쇼플레이 제공쇼플레이 제공창작뮤지컬 '디아길레프'가 2022년 2월 23일부터 5월 15일까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에서 관객을 만난다.

    '디아길레프'는 러시아 예술계의 대부인 디아길레프(1872~1929)의 일생을 다룬 작품이다. 디아길레프는 발레 프로듀서와 무대미술가로 활동하면서 니진스키와 스트라빈스키를 발굴하고 발레단 '발레 뤼스'를 창단했다. 타고난 심미안과 카리스마로 강한 추진력을 보여준 인물로 평가받는다.

    디아길레프 역은 김종구, 박민성, 조성윤이 캐스팅됐다. 김종구와 조성윤은 2019년 뮤지컬 '니진스키'에서 디아길레프 역으로 열연한 경험이 있다. 박민성은 새로 합류했다.

    러시아 발레단 '발레 뤼스'의 수석 디자이너 브누아 역은 김정우, 박정원, 유현석이, '춤의 신'으로 불린 천재 발레리노 니진스키 역은 나란히 국립발레단에서 활동했던 우원, 정민찬이, 현대음악의 '차르'라 불리는 작곡가 스트라빈스키 역은 최호승과 김지훈이 맡았다.

    제작사 쇼플레이는 2019년 뮤지컬 '니진스키'를 시작으로 '인물 뮤지컬 프로젝트' 3부작을 진행하고 있다. 러시아 발레단 '발레 뤼스'를 대표하는 인물인 니진스키, 디아길레프, 스트라빈스키의 이야기를 각각 무대화해 하나의 사건을 각 인물의 시점으로 풀어가는 방식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