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토론 후 언성 높인 윤석열·유승민…감정싸움으로 번진 이유



국회/정당

    [영상]토론 후 언성 높인 윤석열·유승민…감정싸움으로 번진 이유

    핵심요약

    윤석열측 "악수 뿌리치고 가"
    유승민측 "면전에 손가락 흔들어"

    국민의힘 대선 경선 제6차 방송토론회에 나선 유승민 후보(왼쪽)와 윤석열 후보.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대선 경선 제6차 방송토론회에 나선 유승민 후보(왼쪽)와 윤석열 후보.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유승민 전 의원이 지난 5일 방송 토론회 직후 언쟁을 벌인 것으로 나타났다. 각 후보의 캠프는 6일 상대 후보가 잘못했다는 취지의 입장문을 연이어 내며 진실공방과 감정싸움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두 후보 캠프 등의 설명을 종합하면, 윤 전 총장과 유 전 의원은 지난 5일 토론회가 끝난 뒤, 다른 후보들과 인사를 나눴고, 서로에게도 "수고하셨다"는 말을 건넸다.

    그 때 윤 전 총장은 유 전 의원에게 '정법'이라는 인물의 동영상을 시청할 것을 권했다. 윤석열 캠프는 윤 전 총장이 "아까 말씀하신 분들 중에 정법이라는 분은 강의 동영상이 많으니 한 번 보시면 어떤 분인지 알 수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전날 토론회에서 유 전 의원은 윤 전 총장의 '손바닥 왕(王)'자에서 비롯된 주술 논란을 겨냥해 '천공', '지장', '이병환' 등의 인물을 언급하며 윤 전 총장에게 친분관계를 물었다. 윤 전 총장은 '천공'이라는 인물은 본 적 있고, 이병환 등 나머지 인물은 만난 적 없다고 답했다.

    정법은 토론회에서 언급된 적 없는 인물이기 때문에 유 전 의원 측은 황당하다는 취지의 입장문을 냈다. 유 전 의원 캠프는 "윤 후보가 대뜸 '정법은 그런 사람이 아니다. 정법 유튜브를 보라. 정법은 따르는 사람들이 많다. 정법에게 미신이라고 하면 명예훼손 될 수도 있다'라고 하면서 유 후보 면전에 손가락을 흔들며 항의했다"며 "유 후보는 토론회에서 '정법'은 거론한 적도 없는데, 대체 '정법'은 또 누구냐"고 물었다.

    토론회 발언 내용을 놓고 언성을 높이던 두 사람이 손을 뿌리치거나 삿대질을 하고 가슴을 밀쳤다는 목격자들의 전언도 나왔다. 하지만 두 후보가 기억하는 상황은 정반대다. 윤 전 총장 측은 "유 후보가 무슨 상관이냐며 악수한 손을 뿌리치고 갔다"고 주장했고, 유 전 의원 측은 "허위사실 유포를 멈추고 유 후보 면전에 손가락을 흔들어댄 거나 사과하라"며 서로에게 유감을 표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