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승래 "카카오모빌리티 대리운전업체 인수 포기 의사 밝혀"



기업/산업

    조승래 "카카오모빌리티 대리운전업체 인수 포기 의사 밝혀"

    8월 인수발표 한 2곳 인수철회
    향후 추가적인 기존업체 인수도 포기
    조승래 "플랫폼기업, 시장독과점 사회적 반발 초래"

    연합뉴스연합뉴스최근 카카오모빌리티가 추가 인수하기로 한 전화대리운전업체 2곳에 대해 인수를 철회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일 조승래 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은 "카카오모빌리티가 지난 8월 인수하기로 한 전화대리업체 2곳의 인수 포기와 더불어 향후 추가적인 대리운전업체 인수를 하지 않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기존의 '카카오T 대리플랫폼'에 이어, 지난 7월 대리운전업계 1위 '1577대리운전'과 신설법인을 설립해 전화콜 대리운전 시장에 진입했다. 이에대해 대리운전업체들은 카카오모빌리티의 시장독점을 우려하며 반발해왔고, 한국대리운전총연합회는 동반성장위원회에 대리운전을 중소기업적합업종으로 지정해 대기업 진출을 막아달라고 요청했다.
     
    사정이 이렇게 전개되자 카카오모빌리티가 인수철회를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조 의원은 5일 방통위 국정감사에서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가 증인으로 출석하면 대리운전업체 2곳의 인수철회여부를 다시 확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승래 의원은 "대형플랫폼 기업의 시장독과점 행위는 해당업계의 시장성장을 가로막아 결국에는 수수료 인상 등 이용자에게 피해가 전가될 수 밖에 없다"며 "국회와 정부는 시장상생 방안이 정착되고 서비스 경쟁이 활성화되도록 법령과 제도를 정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