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하태경 "홍준표, 경쟁후보에 '줘패버릴수도'…사과해야"



국회/정당

    하태경 "홍준표, 경쟁후보에 '줘패버릴수도'…사과해야"

    핵심요약

    홍준표, 어제 부산진구에서 경쟁 후보에 막말 논란
    하태경 "홍준표, 막말본색 여전…정권교체 기회 날리려 하나"

    국민의힘 대선 예비 후보인 하태경 의원.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대선 예비 후보인 하태경 의원.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하태경 의원은 4일 홍준표 의원을 향해 "어떻게 같은당 경쟁후보를 두고 '지랄하던 놈', '줘패버릴수도'라는 막말을 하실 수가 있느냐"며 사과를 요구했다.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홍준표 후보님, 좀 나이진 줄 알았더니 막말본색은 여전하시다"며 "어제(3일) 부산지역 당원간담회에서 경선 경쟁후보들을 향해 막말을 쏟아냈다"고 밝혔다.

    하 의원에 따르면, 홍 의원은 전날 부산 부산진구갑 당원간담회에서 하 의원을 겨냥해 "저놈은 그 때 우리당 쪼개고 나가가지고 우리당 해체하라고 '지랄'하던 놈이고"라거나 "토론회라는 게 가면 기분이 조금 좋아야 하거든. 기분이 좋아야 머릿속이 잘 돌아가고 생각도 많이 나고 그렇게든. 그런 어처구니 없는 짓을 당하니 머릿 속이 꽉 막혀요. 속이 답답해져요. 그렇다고 줘패버릴수도 없고"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홍준표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지난 3일 부산시당에서 열린 'jp 희망캠프 부산 선대위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홍준표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지난 3일 부산시당에서 열린 'jp 희망캠프 부산 선대위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 의원은 "이번 8강 때 좀 그런 사람 좀 정리 해달라. 그래야 토론다운 토론을 하지. 그렇지도 않고 뭐 그런 사람들을 데리고 하면서 온갖 흠집을 다잡고 엉터리 없는 소리"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하 의원은 "과거 바른정당 시절 제가 자유한국당 해체를 주장한 건 당시 홍준표 대표의 막말 때문이란 건 온 세상이 다 아는 사실"이라며 "오죽했으면 자유한국당 지자체선거 후보자들이 당대표의 지원유세를 거부하는 사태가 벌어졌겠느냐"고 되물었다.

    이어 "당 비전발표회를 '초등학교 학예회'라 조롱하던 사람이 막상 토론이 진행되자 왜 자신을 공격하냐는 건 또 무슨 궤변이냐"며 "막말로 당을 참패의 늪에 빠뜨렸던 사람이 반성은커녕 또다시 막말로 정권교체의 기회까지 날리려 하니 저야말로 참 답답하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