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희연 "등교 확대기조 변함 없어…보완 장치는 있어야"



교육

    조희연 "등교 확대기조 변함 없어…보완 장치는 있어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황진환 기자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황진환 기자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추석 연휴 이후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등교수업 확대 기조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조 교육감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동성고등학교를 방문해 '신속 유전자증폭(PCR) 검사' 현장을 점검하면서 "등교 수업을 최대한 확대하는 방침을 견지하고있다"며 "코로나 상황에 대응해서 학교에서 유연하게 학사를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내 일일 확진자가 최근 2~3천명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전면 등교는 속도 조절이 필요하다고 본다"며 "교사들이나 학생들도 불안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신속 PCR 검사 같은 보완 장치가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 교육감은 "신속 PCR 검사는 검사 결과를 아는 데 2~3시간이면 된다"ㅢ며 "실습이 많은 학교, 특성화 학교의 경우 신속 PCR 검사를 통해서 감염자를 가려내면 학교 공간이 일종의 바이러스 청정지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울대와 서울교육청이 신속 PCR 검사의 유효성을 검증하게 되면 '위드 코로나' 시대에 굉장히 중요한 도구가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시교육청은 추석 연휴 이후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지난 23일부터 오는 10월6일까지 2주를 방역 집중 기간으로 정하고 학교 방역 체계 강화에 나섰다.

    의료진을 학교로 파견해 진단검사하는 이동형 검체 검사를 기존 1개 팀에서 4개팀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또 동성고를 비롯해 기숙사를 운영하는 시내 5개 학교를 대상으로 매주 한 차례씩 신속 PCR 검사를 실시하는 사업도 지난 14일부터 시범운영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