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NSC 긴급회의…文대통령 "北담화와 미사일 발사 종합 분석하라"

뉴스듣기


대통령실

    NSC 긴급회의…文대통령 "北담화와 미사일 발사 종합 분석하라"

    뉴스듣기
    핵심요약

    북한 동해상 미사일 발사 직후 NSC 상임위원회 긴급회의
    "한반도 정세 긴요한 시기, 北 미사일 발사에 유감 표명"
    문대통령, 서훈 국가안보실장 보고에 "면밀히 분석해 대응 방안 마련" 지시

    문재인 대통령.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은 28일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최근 북한의 담화와 미사일 발사 상황을 종합적이며 면밀히 분석하여 대응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훈 국가안보실장으로부터 북한의 미사일 발사 관련 상황과 NSC 상임위원회 개최 결과를 보고받고 이같이 지시했다고 청와대 박경미 대변인이 전했다.

    정부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감지된 직후 청와대에서 NSC 상임위원회 긴급회의를 소집해 논의에 나섰다.

    정부는 이날 오전 8시부터 9시 15분까지 NSC 상임위원회 긴급회의를 개최해 원인철 합참의장으로부터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 상황을 보고받고, 대응 방안을 협의했다.

    28일 오전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북한 발사체 관련 뉴스를 지켜보고 있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전 북한이 내륙서 동해상으로 미상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28일 오전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북한 발사체 관련 뉴스를 지켜보고 있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전 북한이 내륙서 동해상으로 미상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NSC 상임위원들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상황과 의도에 대해 검토하고, 한반도의 정세 안정이 매우 긴요한 시기에 이루어진 발사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또한 향후 북한의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는 가운데 미국을 비롯한 유관국들과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상임위에는 서훈 국가안보실장, 유영민 대통령비서실장, 서욱 국방부 장관, 정의용 외교부 장관, 이인영 통일부 장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원인철 합참의장, 서주석·김형진 국가안보실 1·2차장 등이 참석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