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금융위원장·금감원장, 취임 후 첫 회동 "한 몸으로 협력하자"



경제정책

    금융위원장·금감원장, 취임 후 첫 회동 "한 몸으로 협력하자"

    금융위원장 집무실에서 비공개로 첫 회동 가져
    금융위원장 "양 기관간 적극 소통….전폭적 지원도 약속"
    금감원장 "금융위 정책 결정 및 추진 적극 뒷받침할 것"

    고승범 금융위원장(오른쪽)이 2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정은보 금융감독원장과 면담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고승범 금융위원장(오른쪽)이 2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정은보 금융감독원장과 면담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고승범 신임 금융위원장과 정은보 신임 금융감독원장이 취임 후 비공개 첫 회동을 갖고 가계부채 관리 등 현안에 화합 의지를 확인했다.

    금융위와 금감원은 2일 고 위원장과 정 원장이 금융위원장 집무실에서 취임 후 처음 만났다고 밝혔다.

    금융위에 따르면 고 위원장은 정 원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두 기관이 "한 몸으로 협력하자"는 의지를 표현했다.

    또 고 위원장은 양 기관 간 진솔한 대화와 적극적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앞으로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고 제안했다고 전했다.

    금감원이 과중한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조직·예산 차원에서 전폭적 지원을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고승범 금융위원장(오른쪽)이 2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정은보 금융감독원장과 양 기관 간의 협업과 금융 현안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연합뉴스고승범 금융위원장(오른쪽)이 2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정은보 금융감독원장과 양 기관 간의 협업과 금융 현안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금감원에 따르면 정 원장도 고 위원장의 취임을 축하하면서, 금감원이 정책·감독에서 금융위와 호흡을 같이 하겠다고 화답했다.

    정 원장은 금감원이 시장과 현장 가까이서 검사·감독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만큼, 금융위의 정책 결정 및 추진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고 금감원은 설명했다.

    금융위와 금감원은 "고 위원장과 정 원장은 코로나19 위기극복 과정에서 급증한 가계부채 등 우리경제에 누적된 잠재리스크의 뇌관을 미리미리 제거해 나가고, 가상자산사업자 신고가 임박한 가운데 금융 디지털화 진전에 따른 다양한 변화를 예의주시하며 위험요인 발견 시 공동 대응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전 11시쯤 정부서울청사에 도착한 정 금감원장은 당초 예상된 30분의 회동시간을 훌쩍 넘겨 약 50분동안 고 위원장의 집무실에 머물렀다. 가계부채 대책과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문제 등 현안에 관한 의견을 두루 나눈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