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용진 "이재명 토론, 선제골 넣은 침대축구 보는 줄"



청주

    박용진 "이재명 토론, 선제골 넣은 침대축구 보는 줄"

    "기본소득 재원 마련 '할 수 있다'만 반복, 이낙연·정세균도 포퓰리즘 마찬가지"
    충북 공약 강호축 구축, 청주공항 활성화, 청주교도소 이전 등 약속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대선 경선후보가 2일 청주시 육거리시장을 찾았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박용진 대선 경선후보가 2일 청주시 육거리시장을 찾았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박용진 국회의원이 2일 충북을 찾아 당내 경쟁자들이 선심성 공약만 남발하고 있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날 충북도청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대한민국의 지속가능성보다는 오늘 더 박수받고 주목받는 일에 신경 쓰는 분들이 있어서 안타깝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재명 후보는 기본소득 재원 마련을 여러 차례 묻고 확인하는데 '나는 할 수 있다'만 반복하고 있다"며 "본선을 두고 생각해보면 가장 불안하고 가장 걱정되는 후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1대1 토론에서 답변 회피하는 불성실한 태도는 선제골을 넣은 침대축구를 보는 것 같더라"며 "막무가내식 답변 회피와 무책임한 태도로는 어렵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속가능하지 않은 선심성 공약으로는 청년과 미래 세대에게 책임있는 정치인이 안되고 결국 비웃음을 살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현호 기자박현호 기자
    특히 박 의원 "이낙연 후보의 신복지 공약도 내용이 없거니와 군인에게 3천만 원 사회 출발 자금을 주겠다는 것도 공상과학 수준"이라며 "정세균 후보의 미래씨앗통장도 복지가 아닌 포퓰리즘"이라고 싸잡아 비판했다.

    충북지역 공약으로는 강호축 국가교통망 구축과 청주공항 활성화, 청주 도심 통과 충청권 광역철도 구축, 청주교도소 이전 등을 약속했다.

    반 이재명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는 "누구를 반대하기 위한 정치는 안했다"며 끝까지 완주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같은 당 정정순 국회의원의 중도 낙마로 인한 청주 상당 국회의원 재선거와 관련해서는 "후보를 내는 것에 대해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기자 간담회를 마친 박 의원은 청주 육거리사장을 방문한 뒤 청주CBS 시사프로그램인 '시사포워드' 등 언론과의 인터뷰로 충북 방문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