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與, 언론중재법 단독 처리…오늘 본회의 상정



국회/정당

    [영상]與, 언론중재법 단독 처리…오늘 본회의 상정

    핵심요약

    '징벌적 손해배상' 담긴 개정안, 오늘 새벽 법사위 통과
    오늘 오후 국회 본회의 상정될 듯…야권 '필리버스터' 각오

    박주민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직무대리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가결하고 있다. 연합뉴스박주민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직무대리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가결하고 있다. 연합뉴스

    언론사에 '징벌적 손해배상'을 적용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언론중재법 개정안이 야당 의원들 퇴장 속에 여당 단독으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했다.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열리는 국회 본회의에서 개정안을 처리한다는 계획인데, 야권에서 총력저지에 나선다는 입장이라 여야 충돌은 이날 본회의장에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언론중재법 처리를 두고 여야가 합의점을 찾지 못하면서 지난 24일 오후 시작한 법사위 회의는 자정을 넘겨서까지 진행됐다.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왼쪽 부터), 박주민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직무대리, 김승원, 김영배 의원 등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통과시킨 뒤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왼쪽 부터), 박주민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직무대리, 김승원, 김영배 의원 등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통과시킨 뒤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언론에 재갈을 물리려는 법'이라며 강하게 반발했고, 결국 새벽에 회의장을 박차고 나갔다.
     
    야당 의원들은 위원회 심사를 마친 후 1일이 지나지 않은 법안은 본회의에 상정하지 못한다고 규정한 국회법 93조의2를 근거로 반발했다.
     
    그러나 개정안은 민주당 단독으로 법사위 문턱을 넘었고, 이날 본회의에도 상정될 것으로 전망되는 분위기다.
     
    민주당의 강행 처리 기조 속에 국민의힘이 무제한 토론, 이른바 필리버스터에 나설 가능성도 커 여야 충돌은 이날 본회의장에서도 재연될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