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정치도 담는 메타버스…與, 정당사상 첫 가상 최고위



국회/정당

    [영상]정치도 담는 메타버스…與, 정당사상 첫 가상 최고위

    핵심요약

    민주당, 메타버스 내 당사 20층서 최고위원회의 개최
    송영길 대표 "당내 주요 회의 메타버스에서 개최…대선 토론도 구상해보겠다"
    "비대면 시대에도 막힘없이 소통하는 플랫폼 정당 선도"

    더불어민주당이 9일 정당 사상 처음으로 메타버스(Metaverse·가상 세계)에서 최고위원회를 열었다.

    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최고위원들은 이날 메타버스 내에 위치한 민주당 당사에 모여 회의를 가졌다. 송 대표는 회의장에서 제1차 메타버스 최고위 개의를 선언했다.

    '메타버스'는 현실과 가상이 결합한 가상융합공간으로, 가상 공간이지만 현실과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진다. 그래서 기존의 가상현실보다 한 단계 진화한 개념으로 평가된다. 민주당은 이날 최고위 회의를 계기로 다양한 정치 활동을 메타버스에서 열어나갈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메타버스(가상세계)'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메타버스(가상세계)'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연합뉴스송 대표는 "많은 전문가들이 메타버스가 현실과 가상세계를 밀접히 연결하는 제2의 인터넷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한다"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가상공간을 활용하면 폭넓고 효율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 당내 주요 회의를 메타버스에서 개최할 뿐만 아니라 대선 후보들의 캠프를 입주시키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토론도 구상해보겠다"고 밝혔다.

    윤호중 원내대표도 "정당사상 최초로 전당원투표제, 비대면 정당대회 개최를 성공시킨 것이 엊그제 같은데 당의 온라인 소통채널이 그사이 또 한 번 진화해서 기쁘다"며 "저희 회의하는 이곳은 메타버스 당사 20층이다. (현실세계에서)우리 당 당사 10층 밖에 없는데 20층 처음 올라왔다"고 농담을 던졌다.

    이어 "국민 여러분 어떤 생각 하고 무슨 말씀하시는지 더 잘 들릴 것 같다"며 "물론 앞으로 초기 시행착오 겪을 수도 있지만 앞으로 잘 보완하고 개선해서 비대면 정치를 한발 앞서 준비하는 유능한 정당, 비대면 시대에도 막힘없이 소통하는 플랫폼 정당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메타버스(가상세계)' 최고위원회의에서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메타버스(가상세계)' 최고위원회의에서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공간은 메타버스로 옮겨왔지만, 현실의 걱정은 그대로였다. 송 대표는 전날 이재명 민주당 대선 경선후보의 제안으로 시작된 당내 후보들의 네거티브 중단 방침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대선 후보들이 경선에서 일체의 네거티브를 중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환영한다"고 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를 향한 강한 비판도 쏟아졌다. 강병원 최고위원은 최근 윤 후보가 '박근혜 전 대통령을 불구속 수사를 하려 했다'고 한 발언을 두고 "검찰 수장인 본인에 대한 부정일 뿐만 아니라 촛불 국민을 부정하는 충격적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