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두 차례 풀세트 승리는 터키전 최고의 '처방전'이었다[도쿄올림픽]



배구

    두 차례 풀세트 승리는 터키전 최고의 '처방전'이었다[도쿄올림픽]

    한국, 터키와 5세트 승부 끝에 승리…4강 진출

     김연경을 비롯한 배구 대표팀이 4일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 경기장에서 열린 여자배구 8강전 터키와의 대결에서 공격을 성공시킨 후 기뻐하고 있다. 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김연경을 비롯한 배구 대표팀이 4일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 경기장에서 열린 여자배구 8강전 터키와의 대결에서 공격을 성공시킨 후 기뻐하고 있다. 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한국 여자 배구대표팀이 세계랭킹 4위 터키를 격파하고 4강에 진출했다.
       
    한국은 4일 오전 9시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여자 배구 8강전에서 터키에 세트 스코어 3 대 2(17-25, 25-17, 28-26, 18-25, 15-13)로 이겼다.
     
    아시아 국가로 유일하게 4강에 오른 한국은 도미니카공화국, 일본전에 이어 다시 이날 경기도 5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터키를 꺾었다.
       
    두 차례 풀세트 경험은 확실한 처방전이었다. 1세트를 내줬지만 2세트를 챙겨왔고 분수령이 된 3세트를 듀스 시소게임 끝에 따냈다.
       
    특히 3세트 막판 동점으로 따라온 터키를 상대로 집중력을 잃지 않았고 실책을 최소화하며 세트를 가져갔다.
       
    한국 배구대표팀 김연경이 4일 일본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8강 한국과 터키의 경기에서 스파이크를 때리고 있다. 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한국 배구대표팀 김연경이 4일 일본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8강 한국과 터키의 경기에서 스파이크를 때리고 있다. 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4세트를 내줬지만 처방전 효과는 남아있었다. 5세트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발휘하면 반드시 승리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 태극 전사들이었다.
       
    마지막 세트, 초반 터키의 기세에 밀렸던 한국은 11-10으로 역전했다. 접전 속에 멘털이 무너진 터키에서 실책이 나왔고 점수는 14-12 매치 포인트가 됐다.
       
    다시 터키가 한 점을 따라붙자 한국은 마지막 작전 타임을 불렀다.
       
    "차분하게."
       
    김연경은 동료들을 독려했다.

    그리고 마지막 득점을 자신의 손으로 끝내며 4강 티켓을 따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