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 통한의 슛오프' 김민정, 사격 25m 권총 은빛 총성[도쿄올림픽]



스포츠일반

    '아! 통한의 슛오프' 김민정, 사격 25m 권총 은빛 총성[도쿄올림픽]

    김민정. 연합뉴스김민정. 연합뉴스
    김민정(24, KB국민은행) 은빛 총성을 울렸다.

    김민정은 30일 일본 도쿄 아사카 사격장에서 열린 도쿄 올림픽 사격 여자 25m 권총 결선에서 슛오프 접전 끝에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민정은 29일 완사에서 291점, 30일 급사에서 293점을 쏴 합계 584점 8위로 결선에 턱걸이했다. 9위 조라나 아루노비치(세르비아)와 동점이었지만, 가장 이너 텐(inner, 가장 중앙의 원)을 쏜 횟수에서 하나 앞서며 극적으로 결선행 티켓을 땄다.

    급사로 진행된 결선에서 집중력을 발휘했다.

    탈락이 없는 첫 스테이지에서 14점을 쏴 선두로 나섰다. 이어진 엘리미네이션 스테이지에서도 줄곧 선두를 유지했다. 비토리나 바차라시키나(ROC, 러시아올림픽위원회)에 공동 선두를 허용했지만, 9시리즈에서 다시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하지만 10시리즈에서 4점을 쏴 5점을 기록한 바차라시키나와 합계 38점 동률이 됐다.

    이어진 슛오프. 결선 내내 집중력을 발휘했던 김민정이 무너졌다. 김민정은 슛오프에서 5번의 사격 중 1발만 명중하며 눈물을 흘렸다. 앞선 10번의 시리즈에서 단 한 번도 1점을 기록한 적이 없었기에 아쉬움이 남는 슛오프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