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BTS, 한국 선수단 응원 나선다…MV 2곡 무상 제공 [도쿄올림픽]



스포츠일반

    BTS, 한국 선수단 응원 나선다…MV 2곡 무상 제공 [도쿄올림픽]

    온라인 팀 코리아하우스,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상영

    2020 도쿄올림픽을 사흘 앞 둔 20일 도쿄의 상징 시부야 스크램블을 BTS(방탄소년단) 앨범 홍보차량이 지나가고 있다. 일본에서도 방탄소년단은 한류열풍의 중심에 있다. 'Butter'는 오리콘 주간 스트리밍 랭킹 8주 연속 1위중이고 새로 발매한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는 단 3일간의 집계로 다운로드 수 4만 건을 기록하며 '주간 디지털 싱글 랭킹' 1위에 올랐다.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2020 도쿄올림픽을 사흘 앞 둔 20일 도쿄의 상징 시부야 스크램블을 BTS(방탄소년단) 앨범 홍보차량이 지나가고 있다. 일본에서도 방탄소년단은 한류열풍의 중심에 있다. 'Butter'는 오리콘 주간 스트리밍 랭킹 8주 연속 1위중이고 새로 발매한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는 단 3일간의 집계로 다운로드 수 4만 건을 기록하며 '주간 디지털 싱글 랭킹' 1위에 올랐다.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2020 도쿄올림픽에 참가 중인 대한민국 선수단을 위해 세계적인 스타 방탄소년단(BTS)이 응원에 나선다.

    대한체육회에서 도쿄올림픽 기간에 운영하는 온라인 팀 코리아하우스(www.teamkoreahouse.com) 내 대한민국 대중문화 콘텐츠 부분에 빅히트 뮤직이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등 2곡의 뮤직비디오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팀 코리아하우스는 대한민국 홍보, 국가대표 선수단 지원 등의 목적으로 올림픽이 개최되는 현장에서 운영되어 왔으나 이번 도쿄올림픽의 경우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인해 사상 최초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구현해 운영 중이다.

    이번 팀 코리아하우스 VR 전시관은 K-Sports존, K-Culture존, K-Travel존으로 나뉘어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포츠 팬들이 태극전사들을 응원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등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에게 큰 힘을 전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사상 최초로 준비한 온라인 팀 코리아하우스 VR 전시관에서 상영되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가 태극전사들에게 큰 응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팀 코리아하우스 K-Culture존에는 방탄소년단뿐만 아니라 브레이브걸스, 마마무, 오마이걸, 아스트로, 에이티즈 등 유명가수들의 릴레이 댄스 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팀 코리아하우스는 7월 15일부터 8월 8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