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女 테니스 스타들, 韓 기업 후원 속 윔블던 석권



스포츠일반

    女 테니스 스타들, 韓 기업 후원 속 윔블던 석권

    휠라코리아 후원 바티-플리스코바, 윔블던 여자 단식 우승-준우승

    지난 10일(현지 시각) 테니스 최고 권위의 메이저 대회 윔블던 여자 단식 결승에서 맞붙은 애슐리 바티(오른쪽)와 카롤리나 플리스코바. 휠라지난 10일(현지 시각) 테니스 최고 권위의 메이저 대회 윔블던 여자 단식 결승에서 맞붙은 애슐리 바티(오른쪽)와 카롤리나 플리스코바. 휠라

    테니스 최고 권위의 메이저 대회 윔블던 여자 단식 결승. 지난 10일(현지 시각) 영국 런던 올잉글랜드클럽에서 열린 승부에서 애슐리 바티(호주)가 카롤리나 플리스코바(체코)를 2 대 1(6-3 6-7<4-7> 6-3)로 누르고 정상에 올랐다.

    경기 후 나란히 코트에 선 두 선수는 활짝 웃으며 서로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세계 랭킹 1위인 바티는 2019년 프랑스오픈에 이어 두 번째 메이저 대회 정상에 올랐고, 플리스코바는 2016년 US오픈에 이어 두 번째 메이저 대회 준우승을 거뒀다.

    두 선수는 모두 같은 브랜드의 유니폼과 테니스화를 착용하고 있었다. 다름 아닌 한국 기업의 브랜드인 휠라다.

    휠라는 1911년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그러나 샐러리맨의 신화 윤윤수 회장의 휠라코리아가 2007년 전 세계 브랜드 사업권을 전격 인수했다. 사실상 한국 기업으로 최근 전 세계를 강타한 그룹 BTS를 모델로 기용해 패션 한류도 이끌고 있다.

    이런 가운데 휠라가 후원하는 선수들이 테니스 최고 대회 결승에 나란히 선 것이다. 휠라는 1970년대 윔블던 5회 연속 우승을 이룬 전설 비외른 보리(스웨덴)에게 컬러풀한 의류를 후원하며 스포츠 마케팅을 효시를 연 만큼 의미가 있는 결실이었다는 평가다.

    특히 휠라는 바티를 위해 41년 전 윔블던 여자 단식을 제패한 호주 선수인 1970-80년대 '코트 여제' 이본 굴라공의 경기복을 재해석한 유니폼을 특별 제작했다. 1971년 굴라공의 첫 우승을 기념하는 의미도 있는 유니폼이다.

    휠라는 한국 테니스 남자 단식 간판 권순우(69위·당진시청)도 후원하고 있다. 권순우는 올 시즌 프랑스오픈 3회전과 윔블던 2회전 진출,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생애 첫 4강 등 최고의 성적을 올리며 도쿄올림픽에서도 선전을 예고하고 있다.

    바티와 플리스코바(7위) 외에도 휠라는 소피아 케닌(4위·미국) 등 여자 단식과 디에고 슈와르츠만(12위·아르헨티나), 두산 라요비치(43위·세르비아) 등 남자 단식 선수들도 후원하고 있다. 휠라는 윔블던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국 테니스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도 힘쓰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