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경찰, 정현복 광양시장 전격 소환…수사 막바지 단계



전남

    [단독]경찰, 정현복 광양시장 전격 소환…수사 막바지 단계

    핵심요약

    경찰이 정현복 전남 광양시장에 대해 소환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광양시청 압수수색 3개월여 만에 이뤄진 것으로 정 시장은 그동안 건강 악화를 호소해 왔다. 경찰은 정 시장이 받고 있는 부동산 투기, 채용 비리 등의 혐의에 대해 상당 부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그동안의 수사 내용을 종합해 정 시장의 신병을 처리할 방침이다.

    정현복 광양시장. 광양시 제공정현복 광양시장. 광양시 제공
    경찰이 13일 부동산 투기와 채용 비리 의혹 등을 받고 있는 정현복 전남 광양시장에 대해 압수수색 3개월 여 만에 소환조사를 실시, 수사 막바지 단계에 들어갔다.
     
    전남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 수사2대에 따르면 이날 오후 정 시장을 소환해 그동안 수사한 자료와 주변인 진술을 토대로 조사를 벌였다.
     
    경찰은 지난 3월 말 정 시장을 부패방지법 위반 등 혐의로 입건해 조사를 벌여왔다.
     
    지난 4월 14일 광양시청 압수수색을 시작으로 최근까지 3차례 가량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시청 직원과 가족 등 주변인 소환조사를 끝내고 정 시장 소환만을 남겨둔 상황이었으나 정 시장이 건강 악화를 호소해 일정을 조율해 왔다.
     
    경찰은 부동산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한 직권남용과 특혜 채용에 수사력을 집중해 왔다.
     
    정 시장이 본인과 가족 소유의 광양읍 땅에 도로를 개설해 이익을 취한 점과 광양읍 주민센터 건립부지 선정 과정에서 측근의 땅을 비싸게 사들인 것, 내부정보를 이용해 도로 개설 예정 구간에 가족 명의로 땅을 산 혐의도 상당 부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부동산 투기 관련 내용은 마무리 단계며 측근 자녀와 친인척 채용 및 공무원 부당 승진 혐의에 대해서는 약간의 보강을 통해 입증할 방침이다.
     
    전남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 수사2대. 유대용 기자전남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 수사2대. 유대용 기자
    경찰은 이번 소환조사와 그동안 확보한 주변인 진술, 수사 내용을 종합해 정 시장의 신병을 처리할 계획이다.
     
    다만, 정 시장이 병원 치료를 받고 있고 건강상의 문제를 호소해 경우에 따라 추가 소환이 이뤄질 수도 있다는 게 경찰의 설명이다.
     
    경찰은 애초 이날 오전부터 정 시장을 소환하려 했으나 정 시장 측이 시간을 늦춰달라고 요구해 오후에서야 조사를 시작했다.
     
    각종 혐의에 대해 확인할 부분이 많아 장시간 소환조사가 불가피하지만 정 시장의 건강상태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게 경찰의 입장이다.
     
    정 시장은 지난 5월 집무 중 쓰려져 병원으로 옮겨진 뒤 자택과 병원을 오가며 치료를 받아왔다.
     
    다음주에도 병원 치료가 예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특혜 채용과 부당 승진 내용에 대해 보강 조사를 하고 있다"며 "여러 혐의에 대한 수사 내용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조만간 정 시장의 신병을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