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립중앙박물관 이집트실 전시 내년 3월까지 4개월 연장



공연/전시

    국립중앙박물관 이집트실 전시 내년 3월까지 4개월 연장

    코로나19로 4차례 휴관, 내년 3월 1일까지 연장

    이집트실 전경. 국립중앙박물관 제공이집트실 전경. 국립중앙박물관 제공
    국립중앙박물관 세계문화관 이집트실의 전시기간이 2022년 3월1일까지 4개월 연장된다.

    2019년 12월 조성된 이집트실은 국내 최초 이집트 상설전시실로, 미국 브루클린박물관이 소장한 이집트 문화재 94건을 2021년 11월7일까지 약 2년간 전시하기로 예정돼 있었다.

    '삶, 죽음, 부활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이집트의 장구한 역사와 독특한 세계관을 소개하고 있다.  

    왼쪽부터 람세스 2세, 파세바-카이엔-이페트의 관, 따오기의 관. 국립중앙박물관 제공왼쪽부터 람세스 2세, 파세바-카이엔-이페트의 관, 따오기의 관. 국립중앙박물관 제공
    2700년 전에 제작한 것으로 전하는 토티르데스 관과 미라, 프톨레마이오스 12세로 추정되는 왕의 머리 석상, 금·은·수정으로 장식한 따오기 관 등이 전시돼 있다.

    전시 이후 상설전시관의 관람객이 30% 증가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난해 박물관이 4차례 휴관하면서 관람을 원하는 사람들이 전시를 찾을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지 못해 아쉬움이 컸다"며 "이런 상황을 소장처인 브루클린박물관과 공유하고 전시기간을 약 4개월(114일) 연장하는 데 최근 합의했다"고 전했다.

    이집트실은 상설전시관 3층(306호)에 있어 상설전시관 관람을 예약하면 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