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북도, 혁신성장지대 조성 추진…거점별 발전 청사진



청주

    충북도, 혁신성장지대 조성 추진…거점별 발전 청사진

    오송·오창 바이오 연구개발 집중 육성…방사광가속기 연계
    진천·음성, 태양광·수소안전 특화 산업 융복합 단지 구축
    충주·제천, 그린‧바이오헬스 산업 집적지 조성

    충청북도 제공

     

    충청북도가 지역발전을 견인할 거점별 혁신성장지대 육성에 나선다.

    도내 거점별 지속발전뿐 아니라 거점 간 교류발전을 통해 지역경제의 몸집을 키우는 일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도는 25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혁신성장지대 조성 전략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에서는 올해 하반기부터 청주권과 중부권, 북부권 등 거점별 전략산업을 육성하는 '혁신성장지대' 조성 방안이 제시됐다.

    연구용역을 맡은 충북연구원은 성장 지대별 추진전략과 대표 과제 등 거점별 발전 청사진을 내놨다.

    먼저 오송과 오창 등 청주권은 재생의료 클러스터를 조성해 바이오 연구개발을 집중 육성하고, 방사광가속기와 연계한 글로벌 과학도시의 밑그림이 그려졌다.

    진천과 음성 등 충북혁신도시를 중심으로 한 중부권은 공공기관과 연계한 미래 신산업을 전략산업으로 정해졌다.

    태양광과 수소안전 산업을 특화한 에너지산업 융복합 단지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충주와 제천 등 북부권은 그린‧바이오헬스 산업 집적지를 조성해 천연물 산업과 수송기계의 국가거점으로 집중 육성하는 방안이 제시됐다.

    도는 이번 연구용역결과를 토대로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하는 한편 산업단지 확충과 투자 펀드 조성 등 혁신성장지대 공통전략에 따른 대표과제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이날 보고회에서 "지난 10년 동안 충북은 오송과 오창, 혁신도시, 충주·제천 등 주요 혁신 거점이 발전을 견인해 왔다"며 "이제 향후 10년의 충북 발전을 위한 밑그림을 토대로 새로운 도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