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중진공, 기재부 공공기관 경영평가 ‘2년 연속 A등급’



경남

    중진공, 기재부 공공기관 경영평가 ‘2년 연속 A등급’

    기획재정부 2020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결과 A등급

    중진공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0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A등급을 받았다.

    기재부가 지난 18일 발표한 2020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결과에서 12개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가운데 중진공을 포함한 4개 기관이 A등급을 얻으며, 전체 131개 평가대상 공공기관 중 A등급을 받은 기관은 23개다.

    중진공은 지난해 코로나19 피해기업 등 2만 4천개사에 역대 최대 규모인 6조 3천억원의 정책자금을 공급했으며, 하이패스심사 등 심사절차 간소화로 신속한 금융 지원에 나서 중소벤처기업 생태계 유지에 기여했다.

    또, 물류비 상승에 따른 수출기업의 물류난 해소를 위해 항공해상 물류비 긴급지원에 나섰고, 국내 최초로 국내외 이커머스 플랫폼을 연계한 P2P 체계를 구축해 4억6400만 달러의 온라인수출 성과를 창출했다.

    아울러,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제조현장스마트화자금을 5천억원으로 확대해 지원하고, 스마트공장배움터를 구축해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한국판 뉴딜과 국정과제 추진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았다.

    중진공은 올해 기관과 중소벤처기업의 경영혁신을 더욱 가속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3대 경영혁신 방향인 디지털 혁신, 지역산업 혁신, 사회안전망 혁신에 더해 친환경·그린 혁신을 네 번째 경영혁신 방향으로 추가 설정하고 중소벤처기업의 탄소중립과 ESG경영 전환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김학도 이사장은 “중진공은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사회안전망을 제공해 신속한 위기극복을 지원했다”며, “앞으로 탄소중립 등 중소벤처기업의 ESG경영 전환을 도와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뒷받침하고, 지역기업과 주력산업 중심의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해 한국판 뉴딜 정책 성공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