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공수처 더 신중해야…윤석열 봐준다고 보는 분들 있다"



국회/정당

    이재명 "공수처 더 신중해야…윤석열 봐준다고 보는 분들 있다"

    조희연 사건 1호 수사로 정한 공수처에 "수사·기소·재판권 견제해야"
    "검사 상대 진정·고발만 1천 건 넘어…면죄부 주는 것 아닌가 생각"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민주평화광장·성공포럼 공동 토론회'에 참석한 이재명 경기도지사. 국회사진취재단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5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의 특별채용 의혹 사건'을 1호 수사 건으로 결정한 데 대해 "공수처가 더 신중했으면 좋겠다"고 비판했다.

    이 지사는 이날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6·15 공동선언 21주년 특별 좌담회 후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검찰을 통제·견제하고, 또 판사를 견제하고, 수사권·기소권·재판권을 가진 사람들을 견제하는 것이 (공수처의) 제1 목표인데 그 부분에 집중해야 한다는 측면에서 조금 어색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공수처가 검찰을 봐주고 있다고도 지적했다.

    이 지사는 "검사를 상대로 진정, 고발이 1000건이 넘는다는 얘기가 있던데 하필이면 이 것(조희연 사건)을 골라서 면죄부를 주려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며 "그런 의심을 할 수도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차기 대선주자 1위를 달리고 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공수처의 대응이 그런 의심을 하게 만든다는 것이냐는 질문에는 "그런 의심을 하는 분들도 있다"며 "의심의 여지없이 '정말 공수처가 잘한다'는 소리를 듣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견제에 나섰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