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원희룡 "윤석열, 대선버스 꼭 타라? 비행기·따릉이도 있다"



정치 일반

    원희룡 "윤석열, 대선버스 꼭 타라? 비행기·따릉이도 있다"

    이준석 당대표 당선, 감동적인 사건
    국민의힘 변화 막을 억압·계파 없다
    경선 일정, 尹도 공정하게 대우해야
    보수 혁신에서 한국 혁신 길로 갈 것

    ■ 방송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FM 98.1 (07:20~09:00)
    ■ 진행 : 김현정 앵커
    ■ 대담 : 원희룡 (제주도지사)

    여러분, 남원정 기억하십니까? 과거 한나라당 때 남경필, 원희룡, 정병국 이 세 의원을 합쳐서 남원정이라고 불렀죠. 한나라당의 쇄신을 외쳤던 젊은 소장파들인데 결국 현실의 높은 장벽 앞에 부딪혀야 했습니다. 이번 이준석발 쇄신 바람을 이분들은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요? 그때와 다를까요, 같을까요? 성공할까요, 실패할까요? 그리고 대선에 대한 이야기까지 원희룡 제주지사의 생각 직접 듣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 원희룡> 안녕하세요.

    ◇ 김현정> 남원정이라는 말 참 오랜만에 쓰네요. 오랜만에 들으시죠? (웃음)

    ◆ 원희룡> (웃음) 네.

     


    ◇ 김현정> 그때도 분명히 젊은 정치인들이 쇄신의 깃발을 든 것이었고 이번에도 젊은 정치인의 쇄신 바람인데 같습니까? 다릅니까?

    ◆ 원희룡> 이번 이준석 현상이 정말 감동적이죠. 저는 보수정당의 개혁주의자로 저의 정치일생을 다 살아왔거든요. 그리고 정말 20대, 30대 젊은 세대의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정치를 추구를 해 왔었는데 .

    ◇ 김현정> 그렇죠.

    ◆ 원희룡> 노력은 많이 했었는데 어려움을 많이 겪었죠. 왜냐하면 보수정당의 정체성이나 사람들의 구성을 바꾸는 게 쉬운 일은 아니죠. 하지만 정치를 하는 이유가 바로 보수정당이 개혁돼야만 대한민국이 건강하게 갈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부딪히면서도 왔던 거고요. 그런 점에서 이번 현상은 제 일처럼 기쁩니다.

    ◇ 김현정> 심지어 ‘감동적이다’ 지금 그러셨어요.

    ◆ 원희룡> 감회가 깊죠.

    ◇ 김현정> 이준석 대표가 수락연설에서 노래 가사를 이용해서 ‘거친 생각과’

    ◆ 원희룡> '불안한 눈빛과'

    ◇ 김현정> ‘그거를 지켜보는 너’ 이랬단 말이에요. (웃음)

    ◆ 원희룡> '전쟁 같은 사랑' (웃음)

    ◇ 김현정> 아니, 진짜로 원희룡 지사도 지금 이 이준석이라는 인물의, 젊은 정치인의 대표직 행보를 보면서 좀 애정 어린 불안함? 걱정도 되고 이런 생각 드세요, 어떠세요?

    ◆ 원희룡> 새로운 것은 늘 예측할 수 없는 불안을 달고 다니는 거거든요. 그런 면에서 긴장 또는 새로운 것에 의한 어떤 떨림, 이런 것들이 없으면, 흔들리지 않고 피어날 꽃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건 당연한 거라고 생각하고요. 지금 이준석 대표의 등장으로 보여주는 새로운 언어들, 새로운 생각들, 새로운 행동방식들 이거 자체가 진짜 자고 일어나니까 한국 정치가 바뀌어 있는 느낌 있잖아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