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 '교황청 장관'된 유흥식 대주교에 축전…"나라 위상 드높여"



대통령실

    文대통령, '교황청 장관'된 유흥식 대주교에 축전…"나라 위상 드높여"

    한국인 첫 교황청 장관된 유 대주교 "교황 방북으로 한반도 평화 기여할 수 있기를"

    문재인 대통령(왼쪽)이 유흥식 라자로 대주교에게 축전을 전달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한국인 처음으로 교황청 성직자성 장관에 임명된 유흥식 라자로 대주교에게 축전을 전달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축전에서 "한국 천주교회의 경사일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위상을 드높인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다"며 "국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차별 없는 세상, 가난한 이들이 위로받는 세상을 위한 빛이 되어 주실 것을 믿는다. 한반도 평화를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오신 분이어서 더욱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G7 정상회의 차 영국을 방문중인 문 대통령은 현지에서 축전의 내용을 직접 수정했으며, 박수현 국민소통수석을 세종시 교구청으로 보내 축전을 전달했다.

    교황청 성직자성 장관에 임명된 유흥식 대주교. 연합뉴스

     

    문 대통령의 축전을 받은 유흥식 대주교는 "저의 서임은 김대건 신부님 탄생 200주년을 뜻깊게 보내고 있는 때에 일어난 엄청난 일이므로 한국 천주교회 순교자들께서 쌓아올리신 업적이라고 생각한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또한 유 대주교는 "프란치스코 교황이 간절히 원하시는 북한 방문이 조속한 시일 내에 이루어져 한반도와 세계평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도하고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NEWS:right}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