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국대 경주캠퍼스 '특성화학과 혁신지원사업' 선정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포항

    동국대 경주캠퍼스 '특성화학과 혁신지원사업' 선정

    뉴스듣기

    경북도·경주시로부터 5년간 24억 지원
    자동차소재부품융합전공 분야 인재 양성

    동국대 경주캠퍼스 전경. 동국대 제공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경상북도가 공모한 '지역산업 연계형 대학 특성화학과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지역의 전략산업과 연계한 대학의 특성화학과를 집중 지원하고 지자체와 대학의 협력을 강화해 지역 기업과 연계한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우수 인재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경상북도 차량 부품 및 소재산업을 중심으로 첨단소재를 적용한 생산공정 기술 및 설계기술 전문인력양성을 목표로 '자동차소재부품융합전공'을 개설해 특성화학과로 육성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사업 선정으로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오는 2025년까지 경상북도와 경주시로부터 총 24억 원을 지원받아 자동차소재부품융합전공을 신설하고 특성화학과로 육성한다.

    이를 위해 자동차소재부품융합전공 소속 신입생에게는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하며, 해외 교류프로그램(교환학생, 복수학위, 현장실습 등) 제공 등으로 100% 취업을 달성할 계획이다.

    또 실무형 교육과정 혁신과 자동차소재부품융합전공에 최적화된 혁신적 교육방법인 DGe-Active Learning을 적용해 자동차소재부품융합 분야 인재를 양성한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인 자동차 부품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를 양성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