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 비대면 전용 고객관리를 위해 신설한 디지털금융센의가 자산 1조 원 돌파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비대면 전용 고객관리를 위해 신설한 디지털금융센터 가 자산 1조 원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는 두 가지 진행된다. △'어서와~ 언택트로는 처음이지?' 최근 1년 이내 비대면 채널로 예·적금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월 10만 원 이상 정액적립식 적금 또는 가입금액 100만 원 이상 정기예금을 6개월 이상 가입한 고객 선착순 2천 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입출금 통장도 언택트로 함께!' 광주은행 대출을 이용 중인 고객 중 결제계좌를 다른 은행으로 설정한 고객이 광주은행으로 결제계좌를 변경할 경우 선착순 1천 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문자나 휴대전화 마케팅 동의 고객에 한하며 요건 충족 시 자동으로 응모되고 전주(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동안 이벤트 조건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에 휴대폰 문자로 선착순 지급된다.
광주은행 디지털금융센터는 지난 1월, 여·수신 종합상담과 디지털 영업 역량을 보유한 전문직원들을 배치해 신설됐다.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금융소비자에게 대면채널과 동일하게 제공하는 종합상담서비스가 비대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최근 단기간에 금융자산 1조 원 달성을 발표했다.
광주은행을 이용 중인 고객을 디지털 거래 점수로 세분화하고 고객의 특성 및 니즈를 파악함으로써 해당 전담직원을 배치해 맞춤형 금융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상담 진행 시 비대면 채널을 통한 상품가입 및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추가 문의사항 발생할 경우 실시간 응대를 통해 원스톱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다.
광주은행 조정민 디지털금융센터장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금융거래 수요에 발맞춰 비대면 고객이 쉽고 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맞춤형 전용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불어 디지털 취약계층도 소외되지 않고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포용하며 체계적인 고객관리에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핀테크 및 빅테크 기업의 금융산업 진출 등 금융권의 치열한 경쟁환경 속에서 지방은행의 지역적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디지털역량 강화를 통한 내실 있는 질적 성장을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