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터뷰]김종인 "윤석열과 이미 통화했다"



정치 일반

    [인터뷰]김종인 "윤석열과 이미 통화했다"

    국힘 중진 당대표 출마, 보기 안 좋아
    이준석·김웅, 단일화 하는 게 합리적
    尹과 이미 통화, 만남은 기약 없어
    김동연과 윤석열, 빅텐트는 안될 것
    與 경선 연기해도 큰 변화는 없을 듯
    이해찬·친문도 이재명 지지할 수밖에

    ■ 방송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FM 98.1 (07:20~09:00)
    ■ 진행 : 김현정 앵커
    ■ 대담 : 김종인 (국민의힘 전 비대위원장)

    재보선 후 국민의힘을 떠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 지금 야인으로 있는데도 정치권에 미치는 영향은 작지 않습니다. 요사이 정치권 현안, 이 분과 함께 짚어보죠. 위원장님 안녕하세요.

    ◆ 김종인> 네. 안녕하세요

    ◇ 김현정> 한두 달 전에 제가 인터뷰를 했었는데 그때 그러셨어요. ‘재보선 끝나면 딱 내려놓고 떠나겠다’. 그런데 정말로 딱 내려놓고 떠나시더군요. 어떻게 지내셨습니까.

     



    ◆ 김종인> 그동안에 매일같이 당에 출근하면서 생각할 필요가 없으니까 머리가 맑고 별로 생각 없이 사니까 얼굴이 좋아지네요 (웃음)

    ◇ 김현정> (웃음) 생각 없이 사세요? 스트레스 없이?

    ◆ 김종인> 스트레스를 받을 이유가 하나도 없잖아요.

    ◇ 김현정> 국민의힘 지금 돌아가는 이 선거판은 그래도 좀 유심히 보고 계시지 않습니까?

    ◆ 김종인> 국민의힘은 지금 너무나, 대표 출마자가 10명 가까이 되는 이런 상황이기 때문에 모습은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아요. 그러나 신진들이 출마를 선언을 하고 새로운 세대하고 과거 세대하고 경쟁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일반 국민들로부터 상당한 관심을 끄는 데는 성공을 한 것 같아요.

    ◇ 김현정> ‘일단 관심 끄는 데까지는 성공을 했다. 그런데 10명씩이나 나온 건 별로 안 좋게 보신다’?

    ◆ 김종인> 그러니까 어떤 의미에서 보면 좀 자제를 하는 분위기가 있어야 되는데 그 자제를 하지 못하는 그런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과거에 참 국회의원 선수가 높으신 분들이 출마를 많이 하셨는데 과연 그분들이 다 소위 당을 이끌어서 당을 근본적으로 쇄신할 수 있는 어떤 복안이 있어서 나오는 건지, 개인적인 욕구 충족을 위해서 나오는 건지, 내가 확실치 못해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