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RIST, 근로자협의회 중심으로 친환경 캠페인 전개



포항

    RIST, 근로자협의회 중심으로 친환경 캠페인 전개

    RIST 제공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는 2021년 5월부터 친환경 실천 활동인 Start RIST(Recycle, Improve, Society, Technology)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RIST 근로자협의회가 중심이 된 이 캠페인은 Recycle 활동으로 사내에 쓰레기 분리수거함을 설치해 알루미늄 캔, 병, 플라스틱 등 자율적인 분리수거를 실천하고 있다.

    일상을 개선하는 Improve 활동으로는 1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임직원이 종이컵 대신에 머그컵이나 텀블러를 사용하고, 사내 카페에서도 외부 방문자용 다회용 머그잔을 준비했다.

    실험실의 불필요한 에너지소모를 줄이기 위해 냉난방기 온도 설정은 중앙에서 제어하기로 했다. 하반기에는 사내 주차장에 전기자동차 충전소를 설치하고 내년에는 공용 차량을 전기차로 교체할 계획이다.

    Society 활동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실천 아이템으로 임직원이 걷기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 시, 지역아동센터에 쌀 100포를 기부할 예정이다.

    우선 1차 목표는 1억 보로 설정했으며, 가까운 거리 걷기운동을 통해 임직원의 건강도 챙기고,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도 연계했다.

    RIST근로자협의회 유윤기 근로자위원은 "봉사활동앱을 통해 기관별로 누적된 실적을 보며 걷기 운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 걷기를 독려하는 등 같은 목표를 향해 함께 나눌 수 있어 더 열심히 걷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RIST는 탄소저감을 위한Technology활동으로 주요 연구분야인 미세먼지 저감기술, 환경오염 정화기술 및 부산물 재활용 기술개발 에너지 효율 향상 분야에도 연구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