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바백스 "조만간 美3상 결과 발표"



미국/중남미

    노바백스 "조만간 美3상 결과 발표"

    "부스터샷으로 사용될 것"…CDC 입장과 달라

    노바백스. 연합뉴스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 3상 임상시험 결과가 조만간 발표될 예정이다.

    스탠리 어크 노바백스 CEO(최고경영자)는 10일(현지시간) CNN과 전화인터뷰에서 "미국과 멕시코에서 진행 중인 3상 임상시험 결과가 몇 주 안에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임상시험은 3만여명의 참여한 가운데 100여개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다.

    어크 CEO는 당초 임상시험 결과발표가 4월에서 연기된 점에 대해 "좀 더 탄탄한 자료를 모을 수 있고, 어떤 변이가 확산하는지 면밀하게 관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임상시험 결과에는 백신의 효과뿐만 아니라 백신이 변이에도 효과가 있는지 여부도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고 어크 CEO는 전했다.

    앞서 노바백스는 지난 3월 영국에서 진행된 3상 임상시험 결과 코로나19에 대한 효과가 96%, 영국발 변이에 대한 효과가 86%라고 발표한 바 있다.

    어크 CEO는 또 노바백스의 백신이 미국에서 3분기 말쯤 출시된다면, 모든 사람에게 부스터샷으로 사용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다만 미국 CDC(질병통제예방센터)는 백신의 종류와 브랜드에 대한 상호교차 접종을 할 수 없고, 어떤 백신이 부스터샷에 적합한지는 물론 미국이나 전세계 어느 나라도 부스터샷의 필요성에 대한 결정을 한 바 없다는 입장이라고 CNN은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