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놀면 뭐하니?' 등장한 라붐 '상상더하기', 역주행 시작



가요

    '놀면 뭐하니?' 등장한 라붐 '상상더하기', 역주행 시작

    라붐이 2016년 발표한 곡 '상상더하기'가 지난 8일 '놀면 뭐하니?' 방송 후 각종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하고 있다. 라붐 공식 페이스북

     

    MBC '놀면 뭐하니?'에 나온 라붐의 '상상더하기'가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상상더하기'는 10일 0시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한 후 정오까지 계속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니 실시간 차트에서는 11위에 올랐다. 플로 일간 차트에서는 21위, 멜론 24 Hits에서는 71위(모두 10일 12시 기준)를 기록 중이다.

    앞서 8일 방송한 '놀면 뭐하니?'에서는 유야호(유재석)가 'MSG워너비' 톱8(지석진·원슈타인·이상이·박재정·김정민·사이먼 도미닉·이동휘·KCM)을 위해 단체곡으로 라붐의 '상상더하기'를 제안하는 장면이 나왔다. 유야호가 택한 단체곡 '상상더하기' 무대가 예고된 장면(19:45)이 시청률 12.8%(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최고의 1분'이 되기도 했다.

    '상상더하기'는 2016년 4월 발매된 라붐의 4번째 싱글 앨범 타이틀곡이다. 화려한 스트링라인과 트렌디한 신시사이저 사운드, 90년대를 연상하게 하는 레트로 팝 드럼이 조화를 이룬다. 활동 당시 인기를 끌지는 못했으나 온라인상에서 '숨어 듣는 명곡' 리스트에 자주 이름을 올리며 최근 주목받기 시작했다.

    '놀면 뭐하니?'는 높은 화제성으로 '상상더하기' 외에도 SG워너비의 '타임리스'(Timeless), 블루의 '다운타운 베이비'(Downtown Baby) 등 여러 곡의 '음원 차트 역주행'을 이끈 바 있다.

    2014년 데뷔한 여성 아이돌 그룹 라붐은 유정, 소연, 지엔, 해인, 솔빈 5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지난해 '스마일 팝팝'(Smile POP POP)과 '치즈'(Cheese) 등 싱글 2장을 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