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살려달라" 다급한 외침…바다에 빠진 시민 구한 경찰관



부산

    "살려달라" 다급한 외침…바다에 빠진 시민 구한 경찰관

    부산에서 50대 중반의 한 경찰관이 위험을 무릅쓰고 바다에 빠진 시민을 구해 눈길을 끌고 있다.부산경찰청 제공

     

    부산에서 50대 중반의 한 경찰관이 위험을 무릅쓰고 바다에 빠진 시민을 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6일 오후 10시 27분 부산 영도구 봉래동 바닷가. 신고 출동 중인 대교파출소 소속 순찰차를 한 시민이 가로막았다.

    시민은 "'바닷가에서 살려달라'는 소리가 들린다"고 다급한 말투로 말했다.

    위급한 상황을 감지한 영도경찰서 소속 대교파출소 한순호(55) 경위는 바닷가 주변을 살피기 시작했다.

    멀리서 '살려달라'는 고함 소리가 들려왔다.

    한 경위가 소리가 들린 곳으로 바로 뛰어가보니 남성 1명이 바다에 빠져 탈진상태로 배끝에서 내려온 닺줄을 잡고 버티고 있는 광경을 목격했다.

    급한 마음에 한 경위는 순찰차에 있던 구명환을 남성에게 던졌지만, 구조를 요청한 남성은 이미 탈진한 상태로 구명환조차 잡을수 없는 상태였다.

    한 경위는 해경구조대에 공조요청을 했지만, 시간은 점점 흘러가고 남성의 목소리도 견디기 힘든 듯 작아졌다.

    더이상 구조대를 기다릴수 없어 한 경위는 상의 근무복을 벗어 던지고 조심스럽게 밧줄을 타고 배 밑으로 내려 갔다.

    이어 구명환에 어렵게 남자를 끼워 넣었다. 하지만 구조장비가 없어 남성을 끌어 올릴 수는 없는 상황이 이어졌다.

    한 경위는 탈진상태에서 고통을 호소하는 남성을 다독거리며 20여분 동안 계속 말을 걸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