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에이핑크 손나은, YG엔터로…김희애-강동원과 한솥밥



연예 일반

    에이핑크 손나은, YG엔터로…김희애-강동원과 한솥밥

    에이핑크 손나은. mok studio 목정욱 실장 제공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은 여성 아이돌 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YG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옮겼다.

    YG엔터테인먼트는 "다방면으로 재능이 뛰어난 손나은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배우로서 새로운 도약을 할 중요한 시기에 있는 손나은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3일 밝혔다.

    손나은은 2011년 데뷔한 에이핑크의 멤버다. 에이핑크는 '미스터 츄'(Mr. Chu), '노노노'(NoNoNo), '1도 없어', '러브'(LUV), '덤더럼'(Dumhdrum), '파이브'(FIVE), '리멤버'(Remember) 등 여러 곡으로 사랑받았다.

    손나은은 본업인 가수 외에도 연기와 예능 등 여러 방면에서 활약했다. 영화 '가문의 영광5 - 가문의 귀환', '여곡성'과 드라마 '대풍수', '무자식 상팔자', '두번째 스무살',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저녁 같이 드실래요?' 등에 출연했다.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와 '갬성캠핑'에도 출연했으며, 차기작은 JTBC 신작 '인간실격'이다.

    앞서 에이핑크 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김남주, 오하영 5인은 현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맺었다. 손나은은 YG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가 달라졌지만, 멤버 전원이 팀에 대한 애정을 갖고 있기에 '따로 또 같이' 팀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손나은이 새 둥지를 튼 YG엔터테인먼트에는 배우 김희애, 차승원, 최지우, 정혜영, 강동원, 유인나, 수현, 손호준, 이성경, 장기용, 이수혁, 경수진 등이 소속돼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