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범계 "니편 내편 가리지 않고 피의사실공표 제도 개선"



법조

    박범계 "니편 내편 가리지 않고 피의사실공표 제도 개선"

    박범계 법무부 장관. 윤창원 기자

     

    검찰의 피의사실 공표 의혹을 문제삼고 있는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니편 내편 가리지 않는 제도개선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10일 페이스북에 "피의사실 공표하면 저는 노무현 대통령님이 떠오른다. 최근 피의사실 공표가 관심을 끌게 된 것은 의미있는 일이다"며 이같이 적었다.

    피의사실 공표는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수사 과정에서 나온 이른바 '논두렁 시계' 보도 이후 악습 중 하나로 지적돼왔다.

    지난 6일 박 장관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재조사와 관련한 청와대발 기획사정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을 겨냥해 피의사실 공표 의혹을 제기하며 강경 조치를 예고했다.

    당시 박 장관은 "특정 언론에 피의사실 공표라고 볼 만한 보도가 되고 있다"며 "장관으로서 지휘감독권에 기초해 소정의 절차에 따라 후속조치를 고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검찰청은 현재 서울중앙지검과 수원지검에 진상확인을 지시한 상태다.

    박 장관은 지난 8일 정권에 불리한 수사에만 피의사실 공표 원칙을 강조한다는 '내로남불' 지적에는 "받아들이기 어렵다"며 "저는 일관되게 피의사실 공표에 대해 지적을 해왔다"고 선을 그었다.

    이날 박 장관이 "니편 내편을 가리지 않겠다"고 언급한 것도 이같은 '내로남불' 비판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캡처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