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선거 마지막날 6411번에 몸실은 朴…정의당 표 의식했나



국회/정당

    선거 마지막날 6411번에 몸실은 朴…정의당 표 의식했나

    박영선 후보, 고 노회찬 전 의원이 언급한 6411번 첫차 타
    '서민 애환' 담긴 버스…정의당 표 결집 시도로 풀이
    朴 "어느 쪽이 승리할지 예측불허…죽을 힘 다할 것"

    4.7 재·보궐선거를 하루 앞둔 6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구로동을 출발해 개포동으로 향하는 버스를 타고 새벽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박영선 후보 캠프 제공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6411번' 버스를 타고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 유세 일정을 시작했다.

    박 후보는 6일 새벽 6411번 첫차에 올라 노량진 수산시장으로 이동했다. 6411번은 서울 구로구와 강남구 개포동 일대를 왕복하는 버스로, 고(故) 노회찬 전 의원이 지난 2012년 정의당 대표 수락 연설에서 언급했던 노선이다.

    특히 새벽 첫차에는 환경 미화원과 일용직 노동자들이 많이 타 서민의 애환이 담긴 버스로 통용된다.

    박 후보는 버스에서 이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배차·노선 불편을 호소하는 시민도 있었다.

    노량진 수산시장 방문한 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박영선 후보 캠프 제공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내린 박 후보는 시장을 돌며 상인들을 격려한 뒤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과 제가 더 겸손한 자세, 더 낮은 자세로 서민들의 삶을 알뜰살뜰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처절하게 반성하고 응어리진 마음을 풀어드리고 두 배로 더 열심히 잘 하겠다"라고 말했다.

    본투표 전날 유세 각오를 묻는 질문엔 "지금은 어느 쪽이 승리할지 예측불허"라며 "마지막 날까지 죽을힘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후보의 '6411번 버스 유세'에 일각에선 이번 선거에 후보를 내지 않은 정의당 지지층을 끌어들이기 위한 포석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앞서 민주당은 범여권의 지지를 결집하기 위해 정의당에 긴급지원을 요청했지만, 정의당은 단호히 거부 의사를 밝힌 상태다.
    4.7 재·보궐선거를 하루 앞둔 6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노량진 수산시장을 방문하기 위해 6411번 시내버스를 타고 이동하고 있다 . 박영선 후보 캠프 제공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