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내곡동 추가 목격담에 與 "오세훈 주장 파탄, 사퇴하라"



국회/정당

    [영상]내곡동 추가 목격담에 與 "오세훈 주장 파탄, 사퇴하라"

    내곡동 식당 주인 "잘 생긴 오 후보 기억난다"
    경작인·측량팀장 이어 '오세훈 측량 현장 참석' 정황 뒷받침 추가 증언
    박영선 후보 캠프 "허위사실공표 증거 제출…신속한 수사 요청"
    오세훈 "사실 아니다"며 추가 대응은 자제

    4·7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일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내곡동 처가 땅 측량 현장을 방문했다는 추가 증언이 나오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오 후보의 사퇴를 촉구하는 등 전방위 공세에 나섰다.

    오 후보는 여전히 내곡동 측량 현장에 가지 않았다며 민주당의 공세 이면에는 선거에 영향을 주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 과도한 대응을 자제하는 분위기다.

    ◇내곡동 식당 주인 "오 후보가 잘 생겨 더 기억이 난다"

    2005년 당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2005년 당시 내곡동에서 '안고을 식당'을 운영했던 주인 황모씨와 아들은 이날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측량 당일 오 후보와 일행이 자신의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했다고 밝혔다.

    내곡동 측량 현장에는 장인과 처남이 갔고 자신은 가지 않았다는 오 후보의 주장과 배치되는 내용이다.

    특히 내곡동 경작인과 측량팀장이 당시 현장에서 오 후보를 목격했다는 발언 이후 추가로 나온 구체적인 증언이라는 점에서 오 후보측 입장에서는 악재일 수밖에 없다.

    내곡동 식당 주인 황씨는 "경작인 김씨가 주방에 와서 '오세훈 의원'을 모시고 왔으니까 잘 좀 부탁한다고 했다"며 "맛있는 것 좀 해주라고 했다"고 말했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역 주변에서 출근길 선거유세를 위해 신호등을 기다리고 있다. 윤창원 기자

     

    그러면서 "점심 시간이 좀 지난 오후 1시 반에서 2시 사이에 왔는데 오 후보는 잘 생겨서 더 기억이 난다"며 "경작인이 며칠 후에도 다시 들러서 큰 손님(오세훈)을 모시고 왔었다고 자랑을 했다"고 강조했다.

    식당에서 함께 일했던 황씨 아들도 "(오 후보가) 반듯한 하얀 면바지에 신발은 캐주얼 페라가모 로퍼를 신었던 걸로 기억한다"며 "개인적인 생각으론 땅 보상 문제가 있다 보니 아마 오지 않았을까 싶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