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투기 의혹 LH전북본부 직원 소환조사…'묵묵부답'(종합)



전북

    투기 의혹 LH전북본부 직원 소환조사…'묵묵부답'(종합)

    전북 완주 삼봉 신도시 인근 부동산 투기 정황
    "내부 개발계획 이용했냐" 질문에 '묵묵부답'
    해당 신도시 인허가·설계 등 개발 계획 업무 담당

    한국토지주택공사(LH) 전북본부의 현직 직원인 A씨가 모자를 둘러쓴 채 1일 오후 12시 50분쯤 변호인과 함께 전북경찰청 부동산 투기 사범 특별수사대로 조사를 받으러 가고 있다. 송승민 기자

     

    전북 완주군의 신도시 부지 인근에 부동산 투기를 한 의혹을 받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전북본부 현직 직원이 경찰의 소환 조사를 받고 있다.

    해당 직원은 '땅 취득 경위' 등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모자를 둘러쓴 채 황급히 조사실로 들어갔다.

    전북경찰청 부동산 투기 사범 특별수사대는 1일 오후 12시 50분쯤 부패방지권익위법 위반 혐의를 받는 LH 현직 직원인 A씨를 조사하고 있다.

    A씨는 "내부 개발계획 이용했느냐"와 "아내 명의로 투기했느냐"를 묻는 취재진들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완주군 삼봉지구의 개발 계획 등 내부정보를 이용해 투기를 한 여부 등을 집중 조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A씨의 가족과 지인은 지난 2015년 3월 28일 완주 삼봉지구 인근에 대지 301㎡와 809㎡를 산 것으로 확인됐다.

    그래픽=김성기 기자

     

    삼봉지구는 LH의 시행으로 2016년 8월 착공됐다. 2만 7천 평 규모로 주택 5,968호를 건립해 1만 4천여 명을 수용하는 주거단지다. 여기에는 정부기금 2천억여 원이 투입됐다.

    그는 LH전북본부에서 완주 삼봉 공공주택사업 인허가와 설계 업무 등 삼봉지구 개발계획 업무 등을 맡았다.

    A씨의 가족과 지인이 사들인 땅의 공시지가는 2015년 7만 6천 원에서 2020년 10만 7천 원까지 올랐다.

    다만, LH 관계자는 "A씨가 땅을 구입한 시기와 장소 등 모양이 좋지는 않지만 투기를 한 정황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A씨 독단적으로 개발 계획 등을 수정할 수는 없다"고 앞서 밝혔다.

    A씨는 현재 직위가 해제돼 업무에서 배제된 상태다.

    한편, 전북경찰청은 내부정보를 이용해 투기한 것으로 보이는 공공기관 임직원 등 6건에 대해 내·수사 중이다.

    전북경찰청 김철우 수사부장은 "부동산 투기 비리 공직자는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엄정 사법처리 하겠다"며 "투기수익은 몰수·추징보전하고 국세청에 통보하는 등 전액 환수 조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