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영선 "샤이진보 느끼고 있다, 두 배로 더 잘하겠다"



국회/정당

    박영선 "샤이진보 느끼고 있다, 두 배로 더 잘하겠다"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출연
    "ARS 여론조사는 숨어있는 지지자들 찾아낼 수 없어"
    "국민 분노를 정말 무겁게, 따갑게 받아들여야"
    "오세훈 토론회에서 '오묘한 미소', 거짓말 알 수 있었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지난달 31일 서울 동작구 이수역 인근 태평백화점 앞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는 1일 "샤이진보, 숨어 있는 지지자들을 찾아낼 수는 없는 것이 ARS 여론조사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여론조사에 안 잡히는 숨어 있는 지지층들도 현장에서 느끼냐'는 진행자의 질의에 "느끼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4·7 서울·부산시장 선거 사전 여론조사가 이날부터 금지된 가운데 박 후보는 "ARS의 여론조사의 가장 큰 특징은 정치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주로 전화를 받는다는 것"이라며 "흐름이나 어떤 추세와 반대로 간다고는 보지 않지만 샤이진보는 있다"고 강조했다.

    과거에는 선거를 앞두고 전통적으로 '샤이 보수' 표심의 향방이 관심사였지만, 이번 선거에 '샤이 진보' 표심이 대두된 것에 대해 박 후보는 "꾸중하시는 분들의 목소리를 더욱 경청하고 두 배로 더 잘하겠다라는 마음을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불신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투기 의혹, 집권 여당 출신 인사들의 전셋값 인상 등 최근 악화된 민심을 우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윤창원 기자

     

    박 후보는 "국민들의 분노에 대해서 저는 정말 무겁게 그리고 따갑게 받아들여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그렇기 때문에 저희가 더 성찰하고 더 잘해야 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경쟁 상대인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의 처가 소유 내곡동 땅 특혜와 관련해서는 공세를 이어갔다.

    박 후보는 "토론을 해보니까 진실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느 부분에서 (오 후보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를 확실하게 알 수 있었다"며 "오묘한 미소를 지으시더라"고 지적했다.

    오 후보가 내곡동 땅 측량 현장에 갔는지 여부를 두고 여야간 치열한 진실공방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 후보가 자꾸 말을 바꾸고 있다며 공격한 셈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