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문화재단, 예술인컨설팅 매칭사업 '아이컨택' 진행 중



부산

    부산문화재단, 예술인컨설팅 매칭사업 '아이컨택' 진행 중

    2021년도 부산 예술인을 위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 적극 운영

    부산문화재단 공연 모습. 부산문화재단 제공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강동수)은 부산 예술인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예술인 컨설팅 매칭사업 '아이컨택''을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상시 운영한다.

    예술인 컨설팅 매칭사업 '아이컨택'은 예술인들이 원하는 컨설턴트를 선택하여 컨설팅 받을 수 있는 사업으로 예술인은 아이컨택 사이트를 통해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 컨설팅 신청 후 승낙이 완료되면 컨설턴트와 1:1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컨설팅 요청 시 상담을 원하는 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컨설팅 분야는 △예술인 멘토링: 창작 분야 전문상담(공연예술, 시각예술, 문학), 예술기획 △창작물 제작 멘토링: 창작기술 지원, 예술 창업, 홍보 및 마케팅 △예술계 공정 환경 멘토링: 저작권, 법률, 회계, 성희롱 성폭력 상담 △민간컨설턴트(예술가가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매개자 역할 수행) 등이 있다.

    컨설턴트는 부산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한 사전 조사, 문화예술 관계자 추천 및 부산문화재단 심의위원 풀을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속해서 부산 예술인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업데이트되고 있다.

    부산문화재단 강동수 대표이사는 "아이컨택을 통해 부산 예술인들이 전문가의 자문과 상담, 교육으로 보다 합리적이고 전문적인 활동과 창작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전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문화재단 부산예술인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아이컨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