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뜨자 또 우르르…이번엔 국힘 의원까지



국회/정당

    이재명 뜨자 또 우르르…이번엔 국힘 의원까지

    정책협의회에 국회의원 30여명 참석
    '친문' 김남국 "새벽에 기본주택 공부"
    野 송석준 "이 지사가 소통에서 앞서"

    3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경기도청 주관 경기도 국회의원 초청 정책협의회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왼쪽)와 심상정 의원이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모처럼 발 디딜 틈이 없었다.

    차기 대권 여론조사 1위를 달리고 있는 이재명 경기지사가 여의도를 찾자 여야 국회의원들은 앞다퉈 자리를 채웠다.

    정의당은 물론 국민의힘 의원까지 모습을 비추며 이례적으로 이 지사를 추켜세웠다.

    경기도가 3일 오전 주최한 정책협의회는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렸다. 국회 바로 앞이었다.

    올해 도정 현안을 공유하고 협조 체계를 구축한다는 명분에 경기 지역 국회의원 30여명이 한꺼번에 이곳을 찾았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김상희 국회부의장과 조정식, 안민석, 정성호, 김경협, 윤후덕, 김영진, 소병훈, 송옥주, 박정, 김한정, 백혜련, 정춘숙 의원 등이 현장을 찾았다.

    '친문(친 문재인계)'을 자처하는 김남국 의원의 경우 참석 전 페이스북에 "새벽 4시에 일찍 일어나서 기본주택에 대해 공부하고 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기본주택은 이 지사 핵심 공약이다.

    3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경기도청 주관 경기도 국회의원 초청 정책협의회. 연합뉴스

     

    더 눈에 띄는 건 야당 의원 참석이었다.

    이 지사가 지난 1월 같은 곳에서 기본주택 토론회를 열었을 때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 포함 범여권 의원 20명이 참석하긴 했지만, 이번엔 바탕이 더 넓어졌다.

    발언 기회를 잡은 정의당 심상정 의원은 공공주택 확충을 요청했고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은 집값 문제에 대한 '정부 실패'를 인정하라고 압박했다.

    다만 분위기는 기본적으로 화기애애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