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스코, 3월 정기주총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기업/산업

    포스코, 3월 정기주총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주주의 편의를 위해 다음달 12일 열릴 제 53기 정기주주총회를 온라인으로 병행 개최한다.

    온라인 주주총회는 실시간 온라인 중계방식과 함께 양방향 온라인 소통도 가능한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주주총회가 포스코센터에서 제한된 인원으로 운영되면서 주주의 참석 편의를 최대한 보장하기 위한 조치다.

    온라인 주주총회에 참석을 원하는 주주는 다음달 11일 오후 5시까지 포스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 말 기준 주주를 대상으로 접수하며 주주확인 절차를 통해 참석 접속경로 등이 포함된 온라인 참석 안내장을 이메일로 제공할 계획이다.

    현행법상 온라인 주주총회에서 의결권 행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주들은 사전에 전자투표·서면투표·의결권 대리 등 비대면 방식을 통한 의결권을 행사해야 한다.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에서 오는 3월2일부터 11일까지 전자투표를 할 수 있다

    포스코는 지난 18일 온라인 주주총회 병행 개최를 공시하고 상세 내용을 우편으로 발송하는 등 처음으로 열리는 온라인 주주총회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이번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사내이사 선임,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6개의 안건이 상정된다.

    정관 변경에는 최고 의사 결정기구인 이사회 차원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주요 정책을 결정하고자 이사회 산하 전문위원회 개편건이 포함된다. 또한 개정 상법에 따라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분리선출건도 별도의 안건으로 상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