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슈시개]"조은희 협치 공약? 회의나 나오시라" 일침



정치 일반

    [이슈시개]"조은희 협치 공약? 회의나 나오시라" 일침

    국민의힘 조은희 예비후보, 구청장들과 협치 공약
    서울시구청장 협의회장, 차기 회의 시간 알리기도

    좌측부터 조은희 서초구청장, 이동진 도봉구청장. 윤창원 기자/이동진 구청장 페이스북 캡처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예비후보인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25개 자치구와 협치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하자,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회의에나 빠지지 마시라"고 일침을 가했다.

    서울시 구청장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이동진 구청장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이른바 '100대 민원프로젝트' 라는 공약을 발표했다"며 "매월 25개 구청장들과 회의를 열고 주요 민원사업을 점검하겠다고 밝혔다는 언론보도를 접했다"고 밝혔다.

    이어 "서울시 구청장협의회 회장으로서 이 기회에 한 말씀 드리고자 한다"며 "조은희 청장께서 말씀하신 '25개 구청장들과 회의를 열고 민원사업을 점검'하는 것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제가 할테니 제발 회의에 빠지지 마시고 참석해주시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부탁드린다. 참고로 차기 회의는 2월 25일 오전 9시"라고 재차 언급하기도 했다.

    앞서 조은희 구청장은 매월 시장이 25개 자치구 구청장과 회의를 열고 주요 민원 사업을 점검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그러면서 "서울시와 25개 자치구가 시민을 중심에 둔 행정으로 협치를 하면 안심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에 대해 조은희 후보 측은 "서울시구청장협의회는 박원순 전 시장 시절 참석하다 지난해 9월 재산세 감경안이 부결된 뒤부터 나가지 않았다"며 "정파적으로 변질됐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기회에) 구청장협의회를 완전히 혁신해서 협치를 이뤄낼 것"이라고 알려왔다.

    {RELNEWS:right}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