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슈시개]류호정 비서 해임 놓고 '부당 해고' 논란



국회/정당

    [이슈시개]류호정 비서 해임 놓고 '부당 해고' 논란

    당원 신씨 SNS에 '의원직 사퇴 요구' 글 올려
    류호정 측 "당사자와 잘 마무리 된 일" 해명

    류호정 의원이 굳은 표정을 짓고 있다. 윤창원 기자

     

    지난해 12월 정의당 류호정 의원실 수행비서를 면직한 것을 두고 당내에서 잡음이 일고 있다.

    정의당 경기도당 광주시위원회 당원 신모씨는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류호정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요구한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신씨는 사퇴 요구의 근거로 "A비서를 면직하는 과정에서 통상적 해고 기간을 준수하지 않고 단 7일 전에 통보해 노동법을 위배했다"며 "전일 자정이 넘어 퇴근했으나 다음날 7시 이전에 출근하게 함으로써 노동법상 휴게 시간 또한 위배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A비서가 소속된 지역 위원회 소속 당원들이 이의를 제기하자 면직 통보를 철회하고 재택근무를 지시했다"며 "이 과정에서도 재택 기간 일부를 반환 요구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당시 몇몇 지역위원회 소속 당원들은 세 자녀의 엄마이기도 한 A비서가 직장을 구할 때까지 말미를 달라는 요구를 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조차도 거부됐다고 신씨는 밝혔다.

    그는 "인간적으로도 부당한 해고를 한 것에 대해 즉시 이 문제를 공론화 하고자 했으나 우리당 당대표의 말을 듣고 묻어두기로 했으나, 장혜영 의원에 용기 있는 행동을 보고 저도 용기를 내어 본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류호정 의원실 관계자는 29일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지난해 9월 있었던 일이고 지난달 잘 마무리됐던 일"이라며 "주장한 부분이 사실과 크게 달라 오후에 공식 입장문을 낼 계획"이라고 해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