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램파드 경질한 첼시의 선택, PSG에서 경질된 투헬



축구

    램파드 경질한 첼시의 선택, PSG에서 경질된 투헬

    토마스 투헬 감독. 첼시 트위터

     

    예상대로였다. 토마스 투헬 감독이 첼시 지휘봉을 잡았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는 27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투헬 감독이 새로운 사령탑으로 임명됐다. 첼시의 첫 독일인 사령탑"이라고 전했다. 계약기간은 1년6개월이다.

    19라운드까지 8승5무6패 승점 29점 10위에 머물고 있는 첼시는 구단 레전드 프랭크 램파드 감독을 전격 경질했다. 이후 현지 매체의 예상대로 파리 생제르맹을 이끌었던 투헬 감독을 선임했다.

    투헬 감독은 독일 분데스리가 마인츠,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거쳐 2018년 파리 생제르맹에 부임했다. 프랑스 리그앙 2연패를 비롯해 2019-2020시즌 3관왕(쿠프 드 프랑스, 리그컵)을 차지했다. 하지만 2020-2021시즌 17라운드까지 3위(11승2무4패)에 머물면서 경질됐다.

    파리 생제르맹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과 함께 선두 자리를 되찾았다.

    현재 첼시 선수 가운데 크리스티안 풀리시치는 도르트문트에서, 티아구 시우바는 파리 생제르맹에서 투헬 감독과 한솥밥을 먹은 경험이 있다.

    투헬 감독은 "램파드 감독이 남긴 업적과 유산을 존경한다"면서 "새로운 팀에서, 또 가장 흥미진진한 리그에서의 경쟁을 기다리고 있다. 첼시의 일원이 된 것이 감사하다. 정말 놀라운 일"이라고 출사표를 던졌다.

    첼시의 마리나 그라노브스카이아 디렉터는 "시즌 중반에 사령탑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면서 "투헬이라는 유럽 최고 감독 중 한 명을 데려와 기쁘다. 이번 시즌, 그리고 이후를 위해 성취해야 할 것이 많다. 투헬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한편 투헬은 곧바로 첫 훈련을 지휘했다. 첼시 데뷔전은 28일 울버햄프턴과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홈 경기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