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진욱 초대 공수처장 청문보고서 여야 합의로 채택



국회/정당

    김진욱 초대 공수처장 청문보고서 여야 합의로 채택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윤호중 위원장이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의결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20일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법사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국무위원후보자(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김진욱)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여야 합의로 의결했다.

    여야는 전날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고 김 후보자의 정치적 중립성, 개인적 의혹들에 대한 검증을 진행했다.야당은 김 후보자의 위장전입과 근무시간 중 주식거래 등을 캐물었고 김 후보자는 일부 논란에 대해 사과하기도 했다.

    국민의힘은 법사위 경과보고서 종합 의견을 통해 "김 후보자가 판사, 변호사 등 법조경험은 있으나 수사 경험은 거의 없어 전문성에 우려가 있다"며 "김 후보자가 근무시간 내 주식거래, 3차례에 걸친 위장전입, 서울대 대학원 박사과정 특혜 논란 등 능력·자질·도덕성·준법정신이 현저히 결여됐다"고 부적격 의견을 담았다.

    문 대통령이 김 후보자 임명을 최종 재가하면 공수처도 공식 출범하게 된다. 다만 공수처가 출범해도 수사 업무를 시작하기까지는 두달 정도 더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