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3代에 걸쳐 '바다 수호'에 앞장…'해군사랑' 가족 화제



영동

    3代에 걸쳐 '바다 수호'에 앞장…'해군사랑' 가족 화제

    해군1함대 속초함 전윤빈 일병
    3대에 걸쳐 모두 5명이 해군가족

    전윤빈 일병. 해군1함대 제공

     

    3代에 걸쳐 조국바다 수호에 앞장서고 있는 5명의 가족이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주인공은 해군 1함대사령부 소속 속초함 무장병 전윤빈(21. 병 670기) 일병의 가족이다. 전 일병의 가족은 아버지와 큰아버지뿐만 아니라 할아버지와 큰할아버지까지 3대에 걸쳐 해군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복무한 '해군사랑' 가족이다.

    큰할아버지 전병덕(79세)씨는 병 91기 무장병으로 입대했으며 지난 1966년부터 1967년까지약 1년 간 베트남 전쟁에도 참전했다. 이후 해군에 대한 자긍심을 느껴 부사관으로 신분전환을 했고, 36년간 해군의 발전을 위해 힘쓰다가 병기(당시 장포) 준위로 전역했다.

    전 일병의 할아버지인 전병기(77세) 씨는 큰할아버지를 따라 병 113기로 해군에 입대했다. 운전병으로 부산 수송단에서 복무를 시작한 것을 비롯해 작전사령부에도 배치됐다.

    이와 함께 큰아버지인 전학명(53세) 씨도 할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병 313기로 해군에 입대해 관제소 레이더병으로 제주 항공단에서 지난 1989년부터 1992년까지 복무했다.

    함정에서 임무수행을 위해 포탄 장전 준비를 하고 있는 전윤빈 일병. 해군1함대 제공

     

    아버지인 전광옥(51세) 씨는 병 338기 의무병으로 해군에 입대해 3함대 제비 178호에서 군생활을 보냈다. 전광옥씨는 "함정 근무 시 추자도, 흑산도, 거문도, 욕지도 등 여러 섬을 돌아다니며 바다를 지키는 해군으로서의 자부심을 느꼈었다"고 말했다.

    이후 전 일병이 지난해 해군에 입대하면서 해군가족의 계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전 일병은 "평소 아버지를 비롯해 큰아버지, 할아버지, 큰할아버지 이렇게 네 분이 해군을 나오셨다는 이야기를 들어왔다"며 "자연스럽게 해군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 특히 아버지가 평소 해군에서 복무했던 것을 늘 자랑스럽게 말씀하셔서 해군에 입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전 일병은 현재 1함대사령부 속초함에서 무장병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그는 평소 게임 등에 나오는 무기체계에 큰 관심이 있었으며, 군대에서 직접 무기를 만져보고 작동원리를 배워보고 싶어 무장병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 일병은 "해군 가족의 계보를 이어 해군으로서의 삶을 시작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가족분들의 해군 사랑의 마음을 이어 받아 조국 해양 수호에 앞장서고 싶다"고 다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