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새로나온책] '아무도 사랑하고 싶지 않던 밤' 외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종교

    [새로나온책] '아무도 사랑하고 싶지 않던 밤' 외

    뉴스듣기


    ◇ 아무도 사랑하고 싶지 않던 밤 / 김남준 지음 / 김영사 펴냄

    '게으름'과 '신학공부, 나는 이렇게 해왔다' 등 다수의 베스트 셀러를 저술한 열린교회 김남준 목사가 첫 번째 자전적 에세이집을 발표했다.


    김 목사의 책 '아무도 사랑하고 싶지 않던 밤'은 저자가 기독교 사상가 아우구스티누스의 글들 중, 자신의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친 여덟 개의 문장을 소개한다.

    저자는 라틴어로 된 문장을 직접 번역하고 여러 문헌과 자료를 통해 탐구하는 한편, 여덟 개의 문장에 대한 깨달음과 삶의 고백을 진솔하게 기록하고 있다.

    책은 조사가 생략된 시적 문장들로 쓰였다.


    ◇ 말씀의 성육신에 관하여 / 아타나시우스 지음 / 피넬로피 로슨, 오현미 옮김 / 죠이북스 펴냄

    4세기 신학자 아타나시우스의 책 '말씀의 성육신에 관하여'가 나왔다.

    총 아홉장으로 구성된 책은 '성육신'에 관한 개념과 주장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책은 창조와 타락부터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 성육신에 관한 다른 생각들을 가진 유대인과 이방인을 논박하는 내용까지 담고 있으며, C.S. 루이스가 책의 서문을 썼다.


    ◇ 질문 마태복음 / 왕인성 지음 / 두란노 펴냄


    '요셉은 마리아와 결혼 전에 왜 남편이라고 불렸을까.'와 '돌로 떡덩이가 되게 하는 것이 왜 시험일까.' 등 신앙인들이 신약성서 마태복음을 읽으며 가질 만 한 여러 질문들에 대해 답을 제시하는 책이 나왔다.

    부산장신대 왕인성 신약학 교수가 저술한 책 '질문 마태복음'은 마태복음에서 궁금하거나 이해되지 않을 만 한 질문들을 뽑아 신학적으로 알맞은 답을 찾아간다.

    책은 누구나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쉬운 언어로 쓰였으며, 각 장의 끝에는 해당 장에 대한 저자의 묵상과 핵심 메시지를 싣고 있다.


    ◇ 예언자의 기도 / 월터 부르그만 지음 / 박천규 옮김 / 비아 펴냄

    예언자적 메시지를 전하는 신학자로 알려진 구약학자 월터 브루그만의 기도서 '예언자의 기도'가 출간됐다.

    책은 저자가 신학교 교수 시절 수업을 시작하며 드린 기도들을 모은 것으로, 예언자적 상상력과 새로운 현실을 이끌어 내는 하나님에 대한 찬미 등 그의 신학을 엿볼 수 있는 내용들을 찾아볼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