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박영선 대신 김동연 출마? 소설 같은 얘기"



국회/정당

    민주당 "박영선 대신 김동연 출마? 소설 같은 얘기"

    박영선은 "작은 종달새라도 돼야"…의미심장 글 게시

    더불어민주당.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대신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출마할 것이라는 언론 보도를 두고 "소설 같은 얘기"라고 일축했다.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15일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그런 인과관계는 '소설 같은 얘기'라는 얘기가 있었다"며 "정세를 잘 분석하는 당직자가 책임 있게 발언했고 다 그렇게 공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당에서 김 전 부총리에게 입당을 권유한 적 있느냐'는 질문에는 "잘 모르겠다"고 했다.

    '제3의 후보' 등장 가능성을 두고는 "뭐, 당의 경선이 구체화한다면 누가 어떻게 올 지는 모르지만 현재까지는 들어본 바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박광온 사무총장도 "김 전 부총리의 대전제는 박 장관이 출마하지 않으면 나온다는 것인데 박 장관이 안 나올 가능성이 있느냐"며 "결국 뒤집어 보면 '난 안 한다'는 얘기 아니냐"고 반문했다.

    앞서 조선일보는 김 전 부총리가 박 장관 대신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 출마할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이에 박 장관은 가타부타 입장을 밝히진 않았지만 페이스북에 '뻐꾹새 한 마리 산을 깨울 때'라는 시를 올리면서 "저도 어디선가 뻐꾹새는 아니어도 작은 종달새라도 되어야 할 텐데"라는 의미심장한 글을 덧붙였다.

    그러나 최 수석대변인, 박 사무총장 말처럼 여권에서는 박 장관이 출마를 접거나 김 전 부총리가 나설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시각이 우세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