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남기 부총리 "6월 전 주택 매각 기대" 다주택자 압박



경제정책

    홍남기 부총리 "6월 전 주택 매각 기대" 다주택자 압박

    "투기수요 차단 위해 세제 강화 엄정 시행"…'양도세 완화' 논란에 쐐기

    홍남기(오른쪽)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3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기재부 제공

     

    정부가 다주택자의 양도세 등 세 부담을 완화할 뜻이 없음을 거듭 분명히 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에서 "주택 투기수요를 차단해야 한다는 정부 의지는 확고부동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이미 마련한 세제 강화와 유동성 규제 등 정책 패키지를 흔들림 없이 엄정하게 집행해 나가겠다"고 홍남기 부총리는 역설했다.

    연초 불거진 '양도세 등 부담 완화를 통한 다주택자 매물 유도' 논란과 관련해 '그럴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쐐기를 박은 셈이다.

    외려 홍 부총리는 지난해 7월 발표한 다주택자 세 부담 강화 방안이 다주택자들로 하여금 시장에 주택을 내놓게 하려는 목적임을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오는 6월 1일로 설정된 종부세와 양도세 강화 시행까지 이제 4개월 남짓 남았다"고 말했다.

    정부는 지난해 7월 다주택자와 단기보유자 세 부담 강화 방안을 발표하면서 양도세 등 중과 부담을 피하기 위한 주택 매각 유도를 위해 시행 시기를 올해 6월로 미뤘다.

    홍 부총리는 "(세 부담 강화 시행 임박에 따른) 다주택자 등의 주택 매각을 기대하면서 매물 동향을 각별하게 모니터링 중"이라고 말했다.

    다주택자들의 세 부담 완화 기대를 일축하면서 6월 전 주택 매각을 압박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