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일문일답]새 앨범 내는 태연 "과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어요"



가요

    [일문일답]새 앨범 내는 태연 "과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어요"

    미니 4집 '왓 두 아이 콜 유' 오늘 저녁 6시 발매
    작사·작곡 참여한 '투 더 문'에 본인 일상과 반려견 제로 이야기 담아

    소녀시대 태연이 솔로로서 네 번째 미니앨범인 '왓 두 아이 콜 유'를 15일 저녁 6시에 발매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라는 평을 듣는 소녀시대 태연이 오늘(15일) 저녁 6시 네 번째 미니앨범 '왓 두 아이 콜 유'(What Do I Call You)를 내고 컴백한다.

    타이틀곡은 앨범명과 같은 '왓 두 아이 콜 유'다. 이 곡은 미니멀하고 리드미컬한 선율이 특징인 R&B 팝으로, 태연은 이별 후에도 여전히 주변을 맴도는 그에게 느끼는 감정을 덤덤하고 무심하게 노래한다. 뮤직비디오에는 헤어진 연인과 함께했던 추억을 담는다.

    이번 앨범에는 태연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투 더 문'(To the moon)도 실렸다. 지난 2015년 데뷔곡 '아이'(I) 작사에 참여한 바 있는 태연이 작사와 작곡 모두 참여한 곡을 앨범에 수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투 더 문'은 부드러우면서도 간결한 비트를 타고 툭 던지는 듯한 태연의 가창이 돋보이는 곡이다.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 레트로한 오르간 사운드가 부드럽고 나른한 태연의 목소리와 어우러진 '플레이리스트'(Playlist), 뜨겁게 번져가는 사랑의 감정을 들판에 번지는 불꽃에 비유한 '들불'(Wildfire), 한 사람을 만나 모든 게 달라지는 기적 같은 순간을 그린 R&B 발라드 '갤럭시'(Galaxy), 올해 5월 싱글로 먼저 공개한 바 있는 '해피'(Happy)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은 앨범명과 동일한 '왓 두 아이 콜 유'다. 태연은 이번 앨범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으로 '왓 두 아이 콜 유'를 들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태연은 음원 공개 한 시간 전인 이날 오후 5시 네이버 브이라이브 SMTOWN 채널에서 카운트다운 생방송을 진행한다. 새 앨범에 관한 내용을 포함해 팬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태연은 미니앨범 발매를 맞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일문일답을 공개했다. 평소 앨범 수록곡을 좋아하는 편이라는 그는 이번 앨범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곡으로 타이틀곡 '왓 두 아이 콜 유'를 꼽았다.

    다음은 일문일답 전문.

    Q. 새 앨범을 발매하는 소감은?

    A. 팬들에게 신곡을 들려줄 수 있어서 기뻐요. 그리고 이번 앨범은 2020년의 끝자락에 잘 어울리는 곡들인 것 같아서, 많은 분들이 꼭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이번 앨범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A. 과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어요. 요즘 제 감성도 그렇고, 방방 뛰는 분위기의 음악은 끌리지 않았던 거 같아요.

    Q. 타이틀곡 '왓 두 아이 콜 유'의 매력을 소개한다면?

    A. 쿨하고 덤덤함에 힙(Hip)함 한 방울 섞은 느낌♡

    Q. 이번 앨범에서 최애곡을 뽑는다면? 그 이유는?

    A. 타이틀곡 '왓 두 아이 콜 유'입니다. 저는 보통 앨범 타이틀 곡보다 수록곡을 더 좋아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타이틀 곡은 듣자마자 너무 호감을 느껴 좋아하게 됐어요. 가사를 떠나 멜로디와 무드가 너무 제 스타일인 곡이에요♡

    태연은 이번 미니 4집에 작사, 작곡에 참여한 '투 더 문'을 수록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Q. 수록곡 '투 더 문'의 작사·작곡에 참여했는데, 어디서 영감을 얻었는지?

    A. 정말 저의 일상을 녹여낸 곡이에요. 저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반려견인 제로에 대해서도 꼭 담아보고 싶었는데 가사를 보시면 아실 거예요^^

    Q. 이번 앨범의 다양한 티저 이미지가 화제를 모았는데, 콘셉트는 무엇인지?

    A. 빈티지하면서 소녀스러움이 잔뜩 담긴 콘셉트에요~ 이별 전과 후로 나누어 두 가지 무드의 태연을 담았어요.

    Q. 이번 뮤직비디오의 감상 포인트는? 촬영 중 에피소드가 있다면?

    A. 뮤직비디오도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이별 전후를 회상하듯 표현했어요. 남자친구 역으로 팬더군이 나오는데, 뮤직비디오 촬영 내내 얼굴을 본 적이 없어요. 가면 쓰고 고생해준 모델분께 감사드립니다^^

    Q. 앨범 발매뿐만 아니라, 피처링, OST 참여, '놀라운 토요일' 출연 등 올해도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을 꼽는다면? 그 이유는?

    A. 아무래도 '놀라운 토요일'이 저에게 제일 놀라운(?) 이슈이지 않을까 싶어요^^ 오랜만의 예능 고정 출연이기도 하고, 게스트들과 놀토 식구들, 제작진 여러분을 통해 사람들과 많이 어울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태연의 컴백을 기다린 팬들에게 한 마디.

    A. 다사다난했던 2020년의 태연은 어떤 목소리를 내고, 어떤 모습으로 곡을 표현했는지 이번 앨범을 디테일하게 느껴 주셨으면 좋겠어요♡ 항상 건강 조심하세요!!

    가수 태연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