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독일, 내년 1월까지 '셧다운'…크리스마스 쇼핑 우려



유럽/러시아

    독일, 내년 1월까지 '셧다운'…크리스마스 쇼핑 우려

    마스크를 착용한 독일 도르트문트 시민들 모습(사진=연합뉴스/자료사진)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는 독일이 크리스마스 연휴까지 봉쇄 정책을 확대할 예정이다.

    1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오는 16일부터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이 끝나는 내년 1월 10일까지 대부분의 상점의 문을 닫는 규제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르켈 총리는 16개 연방 주정부 대표들과 회의 후 취재진에게 "규제 단계를 낮추고 싶지만, 크리스마스 쇼핑 때문에 사회적 접촉이 상당히 늘어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규제를 해야 할 시급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슈퍼마켓과 약국 등 필수사업은 12월 16일까지 영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현재 2가구 5명 이상의 사적 모임을 금지하고 있지만,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 규제가 다소 완화될 예정이다.

    독일은 지난 6주 동안 술집과 음식점 등의 영업을 제안하는 부분적 봉쇄조치를 취해왔다.

    이에 대해 바이에른주 마커스 죄더 총리는 "약한 단계의 봉쇄가 시행됐지만 효과가 없었다"면서 "더이상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르켈 총리와 죄더 주총리는 경제활동이 1월 10일 이후 재개될 수 있을지 말하는 것은 너무 이르다고 선을 그었다.

    이날 하루 독일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2만 200명으로 집계돼 누적 확진자는 132만 716명이 됐다. 하루 사망자는 321명 증가해 누적 사망자 2만 1787명을 기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